2023. 9. 23. 20:22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 7월 6일 』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 7월 6일 』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7 6

... 나다나엘이 대답하여 주께 말씀드리기를
“랍비여, 주는
하나님아들이시요,
주는 이스라엘의
이시니이다.”라고 하더라.
(요한복음 1:49)

  이슬람교와 개혁된 유대교에서는 예수님을 위대한 예언자라고 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로 섬기는 것에는 반대한다. 우리는 그들이 잘못 생각하고 있는 부분을 정정해 줄 필요가 있다.
  히브리어에는 형용사가 별로 사용되지 않는다. 히브리어를 쓰는 사람은
“말 많은 사람”이라는 표현대신 Ish dvarim, 곧 “말의 사람”이라는 표현을 쓸 것이다. “신성한”이라는 뜻을 나타내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식의 표현을 쓰는 것이 일반적인 것과 마찬가지이다. 예수님이 사용하시던 아람어는 형용사의 사용이 히브리어 경우보다 더 드물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에서 “밝은”의 뜻으로 사용되는 “빛의 아이들”, 혹은 “타락한”의 뜻을 가진 “지옥의 아들”이라는 생소한 표현들을 만나게 된다.
  우리가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할 때 사용되는 아들이라는 단어의 개념은 그것이 평소에 쓰이는 것과는 다르다는 것을 유대인들과 이슬람교인들에게 설명해야 한다. 하나님은 부인도 없고 아이들을 낳지도 않으신다.
  
1세기의 히브리인들의 언어 습관으로는 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으로서 갖는 유사성과 성령으로서 갖는 하나님과의 실제적인 일치를 깊이있게 나타내기 위해 그를 하나님아들이라고 부를 수밖에 없었다.
  현대 과학은 우리에게
하나님아들이 무엇인가에 대해 새로운 이미지를 제공한다. 누구나 방사성 원소족과 방사능 물질의 파생에 관하여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전자가 발산된 우라늄 I은 우라늄 II로 변하고, 그 다음엔 이오니움으로 변하고..., 이런 변화는 계속된다는 얘기 말이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하나님아들을 설명하기 위해 여러 가지의 다른 이미지들을 예로써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변하지 않는 사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이시라는 것이다. 옛날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그는 하나님이었거나 아니면 사기꾼이었다.”
  
20세기의 위대한 문인들은 예수님이 한 인간에 지나지 않았다는 주장으로 우리들을 설득하려고 한다. 그가 죽은 지 2000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도, 그가 한낱 인간에 불과했다는 주장을 사람들에게 설득시키기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사실을 감안할 때, 우리는 예수님께서 얼마나 위대한 분이셨는지 짐작할 수 있다. 그토록 위대한 분은 오직 한 분, 인간이 되어 오신 하나님, 곧 우리가 모든 것을 믿고 의지해도 좋을 하나님일 수밖에 없다.

(시 편 145:121)  ─ 다윗의 찬양의 시. ─

1 ○ 나의 하나님, 오 왕이여, 내가 주를 드높이리이다. 또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하리이다. 2 날마다 내가 주를 송축하리이다. 또 내가 영원무궁토록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3 는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을 받으실 것이요, 그의 위대하심은 헤아릴 수 없도다. 4 한 세대가 다른 세대에게 주의 행사들을 찬양할 것이며 주의 능하신 행적들을 선포하리이다. 5 주의 위엄의 영광스러운 존귀와 주의 경이로운 행사들을 내가 말하리이다. 6 사람들이 주의 무서운 행적들의 능력을 말할 것이며 나도 주의 위대하심을 선포하리이다. 7 그들이 주의 크신 선하심을 기억하여 충분히 말할 것이며 주의 의로우심을 노래하리이다. 8 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충만하시고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크게 자비로우시도다. 9 께서는 모두에게 선하시니 그의 온유한 자비들이 그의 모든 작품들 위에 있도다. 10 ○ 오 여, 주의 모든 작품들이 주를 찬양할 것이요,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 11 그들이 주의 왕국의 영광을 말하며 또 주의 권세를 말하여 12 주의 능하신 행적들과 주의 왕국의 영광스러운 위엄을 사람들의 아들들에게 알게 하리이다. 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Thy kingdom is an everlasting kingdom, and thy dominion endureth throughout all generations. 14 께서는 모든 넘어지는 자들을 붙드시며 모든 엎드린 자들을 일으키시나이다. 15 모든 생물의 눈이 주를 바라오니 주께서는 때를 따라 그들에게 음식을 주시며 16 주의 손을 펴사 모든 생물의 원함을 만족시켜 주시나이다. 17 께서는 그의 모든 길에서 의로우시며 그의 모든 행사에서 거룩하시도다. 18 께서는 자기를 부르는 모든 사람들과 자기를 진실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가까이하시는도다.The LORD is nigh unto all them that call upon him, to all that call upon him in truth. 19 그가 자기를 두려워하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실 것이요, 그가 또 그들의 부르짖음을 들으시고 그들을 구원하시리로다. 20 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은 보호하시나 악한 자들은 모두 멸하시리로다. 21 내 입이 의 찬양을 말하리라. 모든 육체는 그의 거룩한 이름을 영원무궁토록 송축할지어다.

『 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07월 06일) 』...

(시 편 33:122)

 1 ○ 오 너희 의인들아, 안에서 기뻐하라. 찬양은 정직한 사람에게 합당한 것이니라. 2 하프로 를 찬양하고 솔터리와 열 줄 악기로 그분께 노래할지어다. 3 새 노래로 그분께 노래하며 큰 소리로 정교히 연주할지어다. 4 의 말씀은 옳으며 그의 모든 역사는 진리 가운데서 이루어지는도다. 5 그가 의와 공의를 사랑하시니 땅은 의 선하심으로 충만하도다. 6 의 말씀에 의하여 하늘들이 지음을 받았으며 그것들의 모든 군상도 그의 입김으로 되었도다. 7 그는 바닷물을 모아 무더기같이 쌓으시며 깊음을 창고에 두시는도다. 8 온 땅은 를 두려워하며 세상의 모든 거민은 그를 두려워할지어다. 9 그가 말씀하시니 그것이 이루어졌고 그가 명령하시니 그것이 확고히 섰도다. 10 께서 이방의 계략을 좌절시키시고 백성들의 계책을 무효로 만드시는도다. 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12 ○ 자기들의 하나님이신 민족은 복이 있으며 주께서 자기 유업으로 택하신 백성은 복이 있도다. 13 께서 하늘에서 굽어보시며 모든 사람들의 아들들을 보고 계시는도다. 14 주께서 그의 처소에서 땅의 모든 거민들을 바라보시는도다. 15 그가 그들의 마음을 비슷하게 지으시고 그들의 모든 행위를 살피시는도다. 16 많은 군대로 구원받은 왕이 없으며 막강한 힘으로 구제받은 용사도 없느니라. 17 안전을 위해서는 말도 부질없는 것이요, 그 막강한 힘으로 아무도 구해 내지 못하리라. 18 보라, 의 눈이 그를 두려워하는 자들 위에 있으며 그의 자비를 바라는 자들 위에 있어 19 그들의 혼을 사망에서 구해 내시며 기근 속에서도 그들을 살게 하시는도다. 20 우리의 혼이 를 기다리니 그는 우리의 도움이시며 우리의 방패시라. 21 우리의 마음이 그를 즐거워하리니 이는 우리가 그의 거룩한 이름을 신뢰했기 때문이라. 22여, 우리가 주께 바라는 대로 주의 자비를 우리에게 베푸소서.

(이사야 33:22)

는 우리의 재판장이시요, 는 우리의 입법자시요, 는 우리의 왕이시니 주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리라.

For the LORD is our judge, the LORD is our lawgiver,
the LORD is our
 king; he will save us.

“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
여, 그러하옵니다. 주께서는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 ”
“ 내 어린양들을 먹이라. ”

“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
여, 그러하옵니다. 주께서는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 ”
“ 내 양들을 치라. ”

“ 요나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
여, 주께서는 모든 것을 아시며, 내가 주를 사랑하는 줄 아시나이다. ”
“ 내 양들을 먹이라. ”

나를 따르라 !!!!  Follow me !!!

『 하나님으로 말하면 그의 길은 완전하고
의 말씀은 단련되었으며
그는 자기를 의뢰하는 모든 자들에게 방패가 되시는도다. 』
『 
As for God, his way is perfect:
the word of the LORD is tried
:
he is a buckler to all those that trust in him.

(시 편 18:30Psalms 18:30)

『 오, 하늘의 하나님께 감사하라. 그의 자비가 영원히 지속됨이라. 』(시 편 136:26)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