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11. 22. 01:15

“ 혼의 구원을 받으려면 ” (BP 칼럼)

      

        BP 칼럼               ● 혼의 구원을 받으려면

    ────────────────────────────

      이 약이 몸에 좋다, 혹은 어떤 병에 좋다고 설명하는 것만큼 장황하고 지루한 일은 아마도 없을 것이다. 약은 환자에게 해당되는 것인데, 환자마저 그 약에 관한 설명을 듣고서도 신뢰하려 하지 않을 때 더욱 그럴 것이다. 그런데 그 약을 설명한 사람이 의사이고, 그의 의술이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뛰어나다고 알려졌다면, 그의 말에는 권위가 있어서 그의 말을 듣고 그대로 따르는 사람들이 많을 수 있다. 우리는 가끔 어떤 분야에 용하다는 의사를 만나면 그 분야의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소개하려 하지만, 환자들은 전에도 몇 번 속은 터라 이쪽 말을 곧이들으려 하지 않는 경우들을 본다.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찬 사람들은 남의 말만 듣고 좋다는 그 약을 가져와 먹고 나으라고 하나, 그 약을 잘 모르는 쪽에서는 선뜻 받아 먹을 생각이 없게 된다. 역시 그 말을 전하는 사람의 말을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병에 대한 처방을 내놓으려면, 첫째, 의사로서 권위가 있어야 한다. 둘째, 의사는 검증받아 의과대학에서 교재로 채택된 의과서적에 근거한 처방을 내놓아야 한다. 이런 처방이 어떤 병에 좋다고 하더라는 막연한 근거로 환자들에게 권유해서는 안 될 것이다. 셋째, 실제로 그런 처방으로 병이 나았다는 실례들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보다 훨씬 중요한 다른 분야가 있는데, 그것은 “신학(神學)”이라는 분야이다. 따지고 보면, 이것은 의학 분야보다 훨씬 소중한 분야이다. 의학은 인간이 살 수 있는 70∼80년(시편 90:10) 동안 건강을 해치는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국한되지만, 신학은 인간의 몸, 혼, 영을 다루며, 사후의 생과 영생과 부활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다. 성경은 단순한 기독교의 경전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이루시겠다고 말씀하신 예언들이 실제로 그렇게 이루어지는 인류의 역사서인 것이다. 지금까지 존재했던 이집트, 앗시리아, 바빌론, 페르시아, 그리스, 로마 제국의 흥망성쇠는 성경의 예언대로 되었으며, 앞으로 있을 세계3차대전(요한계시록 6장), 세계4차대전(요한계시록 19장), 세계5차대전(천년왕국 끝에 곡과 마곡이 일으킬 전쟁ː요한계시록 20:8, 9┃에스겔 38장)도 성경대로 이루어질 것이다.

      성경은 사람이 죄성 때문에 죽고(로마서 5:8/126:23), 그 다음에는 심판이 있으며(히브리서 9:27┃요한복음 12:48), 영이 거듭나지 않아 혼이 구원받지 못했으면 지옥으로 가서 영원히 고통을 당해야 하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한 사람은 자기의 영을 살려 받고 혼이 구원받게 되어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아들들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음을 알려준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예수님을 소유한 사람은 영생을 얻었고 정죄에 이르지 않게 되어(요한복음 3:36/5:24┃요일 5:12) 죽어도 부활할 수 있으며(요한복음 11:25, 26┃고린도전서 15:51∼54), 그가 살아있는 동안에 예수님이 공중에 재림하시면 그대로 들림을 받아 7년 동안 셋째 하늘 낙원에 있다가 이 땅에 내려와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천년왕국에서 예수님과 함께 통치하게 되는데. 이 꿈만 같고 가상소설 같은 낙원이 이 땅에 실제로 펼쳐진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이사야 9:6, 7/11:6∼8). 속임수로 꽉 찬 이 세상에서 건강식품 하나도 믿을 수 없는 판국에 누가 앞으로 되어질 일들에 관해 성경적 진리를 말한다고 해서 믿을 사람이 있겠는가? 교회를 크게 짓고 교인들이 수천, 수만, 수십만 모인다고 떠벌린 자들 속에서 누구의 말이라고 믿고 따르겠는가? 유명하다는 의사와는 또 다른 차원의 권위와 신뢰가 요구되는 일 아니겠는가!
      
    첫째, 그 사람은 하나님이 세우신 하나님의 종이어야 한다. 그걸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는 복음을 빙자하여 더러운 이익을 챙기는 사람이 아니어야 한다. 요즘 그런 사람이 있는가? 둘째, 그 사람은 성경으로 진리만을 가르쳐야 한다. 틀린 성경은 검증받고 연구한 의학서적 같은 것이 될 수 없다. 셋째, 그 사람은 자신의 생각이나 교단교리를 가지고 나와 성경적 진리인 양 유포해서는 안 된다. 넷째, 그 사람의 가르침으로 인해 실제로 죄인들(세상에 사는 모든 마귀의 자녀들)이 복음을 믿고 거듭나는 증거와 열매들이 있어야 한다. 거듭난다는 것은 단순한 성격의 개조(reformed)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성품이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성품으로 바뀌는 것(transformed)을 말한다. 당신에게 술 마시는 나쁜 습관이 있는가? 그 습관을 잠시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담배, 마약, 음행, 노름, 사기, 거짓말 등 이러한 습관들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길은 이 세상에서 복음을 믿고 거듭나는 길밖에 없다. 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될 수 있는가? 혼의 구원을 받게 되면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몸처럼 바꿔질 수 있기 때문이다.(로마서 8:29┃빌립보서 3:21┃요한일서 3:1∼3). 당신은 변화 받아야 된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는가? 당신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진실하게 전하는 사람이 있어서 그 말씀을 그대로 받아 어린 아이처럼 믿는다면, 당신은 오늘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다. 믿음도 구원도 영생도 하나님의 선물이다(에베소서 2:8, 9). 당신이 들은 말씀이 하나님의 말씀인지, 하나님에 관한 말씀인지, 그런 말씀 비슷한 것인지를 구별할 수 있으면, 당신도 구원받을 수 있다. 영이 살아나지 않았다면 혼이 구원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일이 이루어지지 않았는데 교회에 다니는 것이라면 절간에 다니는 것이나 별로 다를 게 없는 것이다.

     

    ──────────────────────────
       인터넷 신문 '바이블 파워' (2007-11-19)
    ──────────────────────────

     

     

     


     

    『 혼의 구원을 받으려면
       by
       BP column /
    이 송 오 (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Copyright ⓒ 2005~2007 biblepower.co.kr All rights reserved.


    Bible Believer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