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1. 22:19

“ 응답받은 기도 ” (추천 도서)

(추천 도서) [2009.06.05.출간] ● 응답받은 기도

『 응답받은 기도 』(로잘린드 고포드)   응답받은 기도

(로잘린드 고포드 지음조정인 역/말씀보존학회

2009. 6. 5 출간/192쪽/6,000원)

    이 책은...

  하나님께서는 기도에 응답하신다고 우리는 배웠다. 그러나 그분께서 그렇게 하심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 해답은 하나님께서 친절하게 공급하고 보호해 주시며, 그분의 사람들이 가진 가장 사소한 문제라도 돌봐주실 것을 신뢰하며 매일 그분과 걷는 데에 있다. 이 가슴 뭉클한 이야기는 그리스도인들에게 용기의 원천이 되고, 믿지 않는 세상을 향해서 하나님의 실재하심을 입증해 준다.

    저자 소개...

  ‘로잘린드 고포드’(Rosalind Goforth18641942)여사는 영국 출신 캐나다인으로, 어릴 때는 화가가 되기를 꿈꾸던 소녀였으나, 복음을 듣고 회심하여 하나님의 사역에 전적으로 헌신하게 된다. 헌신하는 과정에서 남편 ‘조나단 고포드’(Jonathan Goforth18591936)를 만났으며, 그와 함께 중국 선교사로 헌신하여 1888년 하남성에서 중국 선교를 시작했다. 선교 사역 중 11명의 자녀 가운데 5명이 병으로 죽고 ‘의화단의 난’(Boxer Rebellion) 때 위협을 받는 등 많은 고난을 당했지만, 그들의 열렬한 소망과 간구에까지 뻗어주신 하나님의 강력한 손을 보았다. 그들은 수차례 절망적인 위기와 목숨을 위협하는 고난을 무릎으로 맞닥뜨려야 했다. 이 책은 그런 고난과 위기를 모아 엮은 감동의 기록이다. 또한 자신의 자녀들을 돌보시는 전능하신 만유의 하나님의 능력을 통해 채워진 요구와, 극복해낸 고난들의 간증이기도 하다.

    서 문...

  기도의 응답에 관한 개인적 간증들을 담은 이 작은 책이 쓰이게 된 배경을 간단하게나마 밝혀 두고자 한다.〈선데이스쿨타임즈The Sunday School Times에 실린 많은 간증들을 읽은 사람들은 이렇게 묻곤 한다.
  
“당신 삶으로부터 그렇게 개인적이면서도 신성한 사건들을 어떻게 담아낼 수 있었죠?”
  하나님의 분명한 인도가 없었더라면, 나는 결코 그 일들을 기록할 수 없었을 것이다. 이야기는 다음과 같다. 휴가기간 중 캐나다에 머무는 동안 나는 기도응답의 구체적인 간증을 들려주었을 때 돌아오는 못 믿겠다는 반응에 여러 번 놀랐다. 때때로 이것은 노골적인 으쓱거림이나 갑작스런 침묵, 또는 대화 주제를 바꾸는 등의 행동으로 나타나기도 했지만, 다음 질문처럼 드러나게 표출되기도 했다.
  
“여하튼 일이 그렇게 되지 않았을 거라고 어떻게 장담할 수 있죠?”
  그런 느낌은 점점 더 깊어져 갔다. 만일 하나나 둘, 또는 여남은 개의 간증들을 믿으려 하지 않는다면, 한 인생을 통틀어 다져진 여러 복합적인 간증들을 과연 그들이 믿을 수 있겠는가? 기도의 응답에 관한 거룩한 사건들을 기록하는 일의 의미를 생각하면 할수록, 나는 더더욱 남의 이목을 피하게 되고 주저하게 되었다. 그 응답들 가운데는 여느 사람들의 눈에는 너무도 신성해서 단지 소수의 사람들만 깨달을 수 있는 것들도 있었고, 어떤 것들은 하나님께만 알려진 것도 있었다. 그러나 만에 하나 그 기록이 기도의 초자연적 요소를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 개인적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결코 그 신성함이 퇴색하지 않는 이 많은 사건들은 반드시 사람들에게 알려져야 할 것이다.
  나는 거듭해서 그 문제를 불가능한 것으로 치부해 버리고 애써 생각하지 않으려 했다. 그러나 이제 나는 안다. 그것이 하나님의 일이었음을. 몇 달이 지나고 몇 년이 지나면서 기도의 응답을 기록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은 끊임없이 나를 괴롭혔다.
  큰아들은 기도응답에 대한 간증을 어떤 분명한 형태로 기록해야 한다고 끈질기게 나를 설득했다. 그리고 내가 마지못해 그러겠다고 진지하게 약속하게 되었을 때는
1908년에서 1910년에 걸친 휴가기간의 막바지였다. 그 즈음은 우리들의 연약한 믿음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기도의 응답들로 풍성한 은혜를 받았던 시기이기도 했다. 그러나 나는 중국으로 돌아온 뒤 몇 달이 지나도록 그 일에 손도 대지 않고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그런 나에게 예고도 없이 목숨을 위협할 정도의 큰 병이 찾아왔고, 나는 담당의사로부터 이제 그만 신변을 정리하라는 충고까지 들어야 했다. 바로 그때, 내가 받았던 기도의 간증들을 기록하지 않았던 것이 뼈아픈 후회가 되어 송두리째 밀려왔다. 그제서야 나는 주님께 한 번 더 기회를 주신다면 꼭 그것들을 기록하겠다고 엄숙하게 서원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는 더 이상 문제가 아니었다. 나는 오로지 순종만을 생각했고 주님께서는 그런 나를 일으켜 주셨다. 그리고 비록 그분께서는 내가 그 일에 일념으로 매달리게 하기 위해서 또 한 번 엄하게 나를 다스리시긴 했지만, 그 덕분에 마침내 값진 기도의 간증을 담은 이 책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 그것들 대부분은 이교도들 가운데서 치열한 선교여행을 하며 부닥쳤던 여러 고난의 순간들 속에서 피어난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내가 이 기도 응답의 사례들을 기록하는 이유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이 간증할 수 있을 내용들보다 더 가치가 있거나 훌륭해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것들을 기록하고 공개하는 분명한 이유는 내가 그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지 않으면 주님께 불순종하는 일이 될 것이기에.

    목 차...

이 책을 내면서...5
1하나님께로부터 받기11
2신앙생활 초기에 얻은 교훈17
3“무릎 꿇고 나아가라”28
4하나님께서 주신 들판43
5의화단으로부터 구출되다62
6하나님의 신실하심을 증거하여95
7휴가 중에 있었던 일119
8불가능한 일을 이루시는 우리 하나님138
9찬양을 그분께!160
10승리의 성취172

“ 인애하신 구세주여 ∼”
Pass me not, O gentle Savior ∼ ”

▼ 숫자를 누르세요. ①∼⑫

(446) 주의 얼굴 대하리 (choir)

『 오 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민족들이 와서 주 앞에 경배하고
주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리이다. 』
〔 시편 86:9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

(이사야 14:24아모스 4:12)

시편 10743로마서 152고린도전서 10241622
데살로니가전서 43a디모데전서 45마태복음 63377
역대기상 1611

『 43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2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22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5 이는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써 거룩하게 됨이라. 33 오히려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11와 그의 능력을 찾고 그의 얼굴을 항상 찾으라. 』

시편 3311451772511990

135131451314610

『 33:11 의 계획은 영원히 서고 그의 마음의 생각들은 모든 세대까지 서리로다. 45:17 내가 왕의 이름을 모든 세대에 기억되게 하리니 그러므로 백성이 왕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하리이다. 72:5 해와 달이 있는 한 그들이 모든 세대에 걸쳐 주를 두려워하리이다. 119:90 주의 신실하심은 모든 세대에 이르며 주께서 땅을 세우셨으니 땅이 지속하나이다. 135:13여, 주의 이름이 영원히 지속되며 오 여, 주를 기념함이 모든 세대에 이르나이다. 145:13 주의 왕국은 영원한 왕국이니 주의 통치가 모든 세대에 지속되나이다. 146:10 오 시온아, 곧 너의 하나님께서 영원히 모든 세대들에 걸쳐 치리하시리로다. 너희는 를 찬양할지어다. 』

For the kingdom is the LORD’S:
and he is the governor among the nations.

이는 왕국이 의 것이요,
주께서 민족들 가운데 통치자시기 때문이니이다.
Psalms 22:28시편 22:28

(305) 주 예수여 은혜를 (choir)

『 오,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셔서 그것들로 나를 인도하게 하시며, 주의 거룩한 산과 주의 장막으로 나를 데려가게 하소서... 』(시 편 43:3)

● Rock of ages, cleft for me ∼♪∼♬

[1121]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