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6. 3. 23:18

“ 오늘을 주님과의 교제로 채우지 않으면 ” (묵 상)

(묵상) [20110603] ● 오늘을 주님과의 교제로 채우지 않으면

 

● 오늘을 주님과의 교제로 채우지 않으면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 (444) 주가 진주문을 열고∼♬ 】

(요 나 2:1, 2
1 그때 요나가 그 물고기 뱃속으로부터 그의 하나님께 기도하여 2 말하기를 “내가 나의 고통으로 인하여 께 부르짖었더니 주께서 나를 들으셨나이다. 내가 지옥의 뱃속으로부터 부르짖었더니 주께서 내 음성을 들으셨나이다.

63오늘을 주님과의 교제로 채우지 않으면

『 “오, 내가 지난 달들같이 하나님께서 나를 보존하시던 날들과 같이 되었으면! 』
(욥 기 29:2

@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과거를 기쁨으로도 볼 수 있지만, 불만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아는 한 가장 달콤하고 좋은 주님과의 교제로 지나온 날들을 돌아보지만, 현재는 어두움과 황량함 중에 어두운 옷을 입고 있습니다. 한때 예수님과 동행했지만 현재는 자신이 그분을 떠나 방황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말합니다. “오 내가 지난 달들같이 되었으면!” 그들은 자신이 증거를 잃었고 평안이 없으며, 은혜의 기쁨이 없으며 양심이 무디어졌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열정이 크지 않다고 호소합니다. 이러한 비참한 상태의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방치된 기도의 방은 모든 영적 퇴보의 시작이기 때문에 그것은 상당 부분 기도의 태만으로 비롯될 수 있습니다. 또는 우상숭배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마음이 하나님 이외의 것으로 채워졌고 하늘의 것이 아니라 땅의 것들에 애정이 있었다면 말입니다. 질투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나누어진 마음을 흡족해 하지 않으실 것이며 첫 번째로 가장 사랑받으셔야 합니다. 그분은 냉랭하고 방황하는 마음에서 그분의 빛을 거두어 가실 것입니다. 또 그 원인은 자기만족이나 자기 의에 있을 수 있습니다. 자긍심이 마음에 성행하면 자아는 십자가 발 앞에 낮아지는 대신 높아집니다.
  그리스도인이여 현재가
“지난 달들 같”지 않다면 이전의 행복으로 돌아가기를 소망하며 만족하지 말고 단번에 주님께 찾아가 당신의 슬픈 상태를 말씀드리십시오. 주님과 더욱 가까이 동행하도록 은혜와 힘을 구하며 그분 앞에 낮아지면 주님은 당신을 높이시고 그의 얼굴빛의 기쁨을 회복시키실 것입니다. 한숨과 탄식 가운데 주저앉아 있지 마십시오. 사랑하는 치료자가 거하시면 소망이 있으며 그보다 더한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확실한 회복이 있습니다.

────────────────────────────────────────
    바이블 마스터/「 오늘의 양식Daily Bread (2011-06-03) 」...
────────────────────────────────────────

【 시 편 8:19144:115

─ 깃팃으로 악장에게, 다윗의 시 ─
8:1 우리 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뛰어나신지요! 주께서는 주의 영광을 하늘들 위에 두셨나이다. 2 주의 원수들로 인하여 아기들과 젖먹이들의 입에 힘을 두심은 원수와 복수자를 잠잠케 하려 하심이니이다. 3 주의 손가락으로 지으신 주의 하늘들과 주께서 정해 놓으신 달과 별들을 내가 생각해 보니 4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마음에 두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 5 주께서 그를 천사들보다 조금 낮게 지으셨으며 영화와 존귀로 그에게 관을 씌우셨나이다. 6 주께서는 그로 하여금 주의 손으로 지으신 작품들을 다스리게 하셨으며 만물을 그의 발 아래 두셨으니 7 곧 모든 양과 수소와 들의 짐승들이며 8 공중의 새와 바다의 물고기와 해로를 다니는 모든 것들이니이다. 9 우리 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뛰어나신지요!

─ 다윗의 시 ─
144:1 나의 힘이신 를 송축하리로다. 그가 내 손을 가르치시어 전쟁에 임하게 하시고 내 손가락을 가르치시어 싸우게 하시나니 2 나의 선함이시며 나의 요새시요, 나의 높은 망대시며 나의 구원자시요, 나의 방패시며 내가 신뢰하는 분이시요, 내 백성들로 내 아래 복종케 하시는 분이시로다. 3 여,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알아 주시나이까!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존중하시나이까? 4 사람은 헛것과 같고 그의 날들은 지나가는 그림자 같나이다. 5여, 주의 하늘들을 기울이사 내려오시며 산들을 만지시어 그것들로 연기를 발하게 하소서. 6 번개를 발하여 그들을 흩으시고 주의 화살들을 쏘아 그들을 멸하소서. 7 위로부터 주의 손을 보내시어 나를 건지시고 큰 물들과 타국 자손들의 손에서 나를 구하소서. 8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며 그들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 9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새 노래를 부르며 솔터리와 열 줄 악기로 주를 찬송하리이다. 10 주는 왕들에게 구원을 주시는 분이시요, 주의 종 다윗을 해치는 칼에서 구하시는 분이시니 11 나를 건지시고 타국 자손들의 손에서 나를 구하소서. 그들의 입은 헛된 것을 말하며 그들의 오른손은 거짓의 오른손이니이다. 12 우리의 아들들은 그들의 젊은 때에 장성한 초목 같고 우리의 딸들은 궁중의 양식대로 다듬어진 모퉁잇돌들과 같게 하시며 13 우리의 곡물 창고들은 온갖 곡식으로 가득 차고 우리의 양떼는 우리의 거리들에서 수천과 수만으로 번식하게 하소서. 14 우리의 수소들로 무거운 짐을 실을 만큼 강하게 하시며, 우리를 침입하는 일이나 우리가 나아가 침범하는 일이 없고 우리의 거리에서 불평하는 일도 없게 하소서. 15 이러한 백성들은 행복하나니 정녕, 께서 자기들의 하나님이신 백성은 행복하도다. Happy is that people, that is in such a case: yea, happy is that people, whose God is the LORD.

【 (36) 내 주는 살아계시고∼♬ 】

Bible believers

───────────────────────────────────────────────

 

 

2

【  그림 묵상

[ 사진들을 누르면 원본을 볼 수 있습니다.]

matthew27_45-54

(마태복음 27:4554
45 제육시에서 제구시까지 어두움이 온 땅을 덮었더니 46 제구시경에 예수께서 큰 음성으로 소리질러 말씀하시기를 “엘리, 엘리, 라마 사박타니?” 하시니, 이는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라는 말이라. 47 거기 서 있던 자들 가운데 몇 사람이 그 말을 듣고 말하기를 “이 사람이 엘리야를 부른다.”고 하더라. 48 그러자 그들 가운데 한 사람이 즉시 달려가서 해면을 가져다가 식초에 적셔 갈대에 꿰어 주께 마시라고 주더라. 49 그러나 나머지 사람들이 말하기를 “가만두어라. 엘리야가 와서 그를 구원하나 보자.”고 하더라. 50 예수께서 다시 큰 음성으로 소리지르신 후, 숨을 거두시더라. 51 그런데, 보라, 성전의 휘장이 위에서 아래까지 둘로 찢어지고 땅이 흔들리며, 바위들이 갈라지고 52 무덤들이 열리며 잠들었던 많은 성도들의 몸이 일어났으며 53 주께서 부활하신 후에 무덤에서 나와 거룩한 도성으로 들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더라. 54 백부장과 그와 함께 예수를 지키고 있던 사람들은 지진과 그 일어난 일들을 보고 크게 두려워하며 말하기를 “참으로 이 사람은 하나님아들이었도다.”라고 하더라.

2timothy1_9

(디모데후서 1:9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시고 거룩한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에 따라 하신 것이 아니라 그분의 목적과 은혜에 따라 하신 것이니, 이는 세상이 시작되기 이전에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것이라.

ephesians1_7

(에베소서 1:7
그 사랑하시는 이 안에서 우리가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보혈을 통하여 구속, 곧 죄들의 용서함을 받았느니라.

romans8_19

(로마서 8:19
피조물이 간절한 기대를 가지고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날 것을 기다리고 있으니

titus2_13-14

(디도서 2:13, 14
13 그 복된 소망, 곧 위대한 하나님이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음이니, 14 그가 우리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 것은 우리를 모든 죄악에서 구속하시고 자신을 위해 정결케 하사 선한 일에 열심을 내는 독특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1peter2_9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세대요 왕 같은 제사장이며, 거룩한 민족이요, 독특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움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덕을 너희로 선포하게 하려는 것이니라.

ezekiel36_23

(에스겔 36:23
나는 이방 가운데서 더럽혀진, 즉 너희가 그들 가운데서 더럽힌 나의 위대한 이름을 거룩하게 하리니 내가 그들의 눈 앞, 너희 안에서 거룩하게 될 때에 이방은 내가
인 줄 알리라. 하나님이 말하노라.

isaiah41_4

(이사야 41:4
누가 그 일을 행하였으며, 태초부터 세대들을 불렀겠느냐? 나 , 곧 처음이요 또 나중에도 함께할, 내가 그니라.

jeremiah9_24

(예레미야 9:24
그러나 자랑하는 자는 이것을 자랑할지니 그가 깨달아 나를 알아서 내가 이 땅에서 자애와 공의와 의를 행사하는 임을 아는 것이라. 이는 내가 이 일들을 기뻐함이라. 가 말하노라.

matthew17_5

(마태복음 17:5
그가 아직 말하는 중인데, 보라, 빛나는 구름이 그들 위를 덮더라. 보라, 구름 속에서 음성이 있어 말하기를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그 안에서 내가 기뻐하노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 하는지라

hebrews1_3

(히브리서 1:3
그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며 그분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이시고,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들고 계시며, 친히 우리의 죄들을 정결케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위엄 있는 분의 오른편에 앉으셨으니

john1_2-3

(요한복음 1:2, 3
2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3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1john3_1

(요한일서 3:1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주셔서 우리로 하나님의 아들들이라 불리게 하셨는가.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하나니, 이는 세상이 그분을 알지 못했기 때문이라.

1samuel12_22

(사무엘상 12:22
께서는 그의 크신 이름을 위하여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시리니, 이는 너희로 그의 백성을 삼으신 것이 를 기쁘게 하였음이라.

1john4_19

(요한일서 4:19
우리가 그분을 사랑하는 것은 그분께서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

romans6_15

(로마서 6:15
그런즉 어떻게 하리요? 우리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 있으니 죄를 지어도 된다는 말이냐? 결코 그럴 수 없느니라.

1john5_20

(요한일서 5:20
또 우리가 아는 것은 하나님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지각을 주셨다는 것이니, 이는 우리로 참되신 그분을 알게 하려는 것이라. 우리는 참되신 그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노라.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시니라.

zechariah4_6

(스카랴 4:6
그러자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일러 말하기를 “이것이 스룹바벨에게 하신 의 말씀이라. 말씀하시기를 ‘힘으로도 아니요, 능력으로도 아니며, 오직 나의 영에 의해서니라. 만군의 가 말하노라.’ 하셨느니라.

isaiah43_2-3

(이사야 43:2, 3a
2 네가 물들을 통과할 때도 내가 너와 함께 있을 것이며, 네가 강들을 통과할 때에도 물이 너를 덮치지 못할 것이라. 네가 불 속을 통과해서 걸을 때에도 타지 않을 것이며, 불꽃이 네 위에서 타지 못할 것이라. 3 이는 내가 너의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며, 너의 구주임이라.

deuteronomy7_19

(신명기 7:19
너의 하나님께서 너를 인도하여 내실 때 네 눈으로 보았던 큰 시험들과 표적들과 이적들과 능하신 손과 펴신 팔을 기억하라. 너의 하나님께서는 네가 두려워하는 모든 민족들에게도 그렇게 하실 것이니라.

jeremiah33_2-3

(예레미야 33:2, 3
2 그곳의 조성자인 , 그것을 형성하여 견고히 세우는 가 이같이 말하노라. 가 그의 이름이라. 3 나를 부르라. 그리하면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능력 있는 일들을 네게 보이리라.

jeremiah7_5-7

(예레미야 7:57
5 만일 너희가 너희의 길과 너희의 행위를 완전하게 고치며 너희가 어떤 사람과 그의 이웃 사이에 완전하게 공의를 실행한다면 6 만일 너희가 타국인과 아비 없는 자들과 과부를 억압하지 아니하고 이곳에서 무고한 자를 피흘리게 하지 아니하며 또한 너희에게 해가 되는 다른 신들을 좇아 행하지 아니하면 7 그때 내가 너희 조상들에게 주었던 땅인 이곳에서 내가 너희로 영원무궁토록 거하게 하리라.

psalm8_1

(시 편 8:1
우리 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뛰어나신지요! 주께서는 주의 영광을 하늘들 위에 두셨나이다.

psalm86_5

(시 편 86:5
여, 주는 선하시고 기꺼이 용서해 주시며 주를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자비가 풍성하시나이다.

psalm103_8

(시 편 103:8
는 자비로우시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고 자비가 풍성하시도다.

philippians4_19

(빌립보서 4:19
그러나 나의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예수를 통하여 영광 가운데서 그의 풍요함을 따라 너희의 모든 필요를 채워 주실 것이라.

2corinthians9_8

(고린도후서 9:8
하나님께서는 너희에게 모든 은혜를 넘치게 하실 수 있나니 모든 것을 언제나 너희가 필요한 대로 가질 수 있게 하심으로 모든 선한 일에 넘치게 하시려는 것이라.

1corinthians10_24

(고린도전서 10:24
누구나 자기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말고 각자 다른 사람의 유익을 구하라.

psalm116_1-2

(시 편 116:1, 2
1 내가 를 사랑하나니, 이는 그가 내 음성과 내 간구들을 들으시기 때문이라. 2 그가 내게 귀기울이셨으니 그러므로 내가 사는 동안 내가 그를 부르리라.

ps94-18

(시 편 94:18, 19
18 내가 말하기를 “내 발이 미끄러진다.” 하였을 때에 오 여, 주의 자비가 나를 붙드셨으니 19 내 속에 생각이 많은 때에, 주의 위로들이 내 혼을 즐겁게 하나이다.

psalm27_1

(시 편 27:1
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psalm37_4

(시 편 37:4
를 기뻐하라. 그리하면 그가 네 마음의 소원들을 네게 주시리라.

hebrews9_28

(히브리서 9:28
그리스도께서도 많은 사람의 죄들을 담당하시려고 한 번 드려지셨고, 두 번째는 자기를 바라는 자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시려고 죄 없이 나타나시리라.

hebrews10_35-36

(히브리서 10:35, 36
35 그러므로 너희의 확신을 버리지 말라. 그리하면 큰 상이 있느니라. 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그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acts1_8

(사도행전 1:8
그러나 성령께서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능력을 받으리니 그러면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게 증인이 되리라.”고 하시니라.

daniel12_3

(다니엘 12:3
현명한 자들은 창공의 광명처럼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의로 돌이키는 자들은 별들처럼 영원무궁토록 빛나리라.

hebrews12_25

(히브리서 12:25
너희는 말씀하시는 그분을 거절하지 말라. 그들이 땅에서 말씀하신 분을 거역하고서도 피하지 못하였거늘, 하물며 우리가 하늘에서 말씀하시는 그분으로부터 돌아선다면 어찌 더 피할 수 있겠느냐?

luke5_26

(누가복음 5:26
모든 사람이 놀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두려움에 차서 말하기를 “오늘 우리가 기이한 일들을 보았다.”고 하더라.

1corinthians12_3

(고린도전서 12: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으로 말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예수는 저주받았다고 말하지 아니하며 또 성령에 의하지 아니하고는 누구라도 예수주(Jesus is the Lord)라고 말할 수 없느니라.

john6_68b

(요한복음 6:68
그때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기를 “여, 우리가 누구에게로 가오리까? 주님께는 영생의 말씀이 있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