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7. 3. 21:09

━【 올바른 태도를 갖기 위한 방식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올바른 태도를 갖기 위한 방식 】━


    1) 혼자 힘으로 목표를 세워라.
        목표를 명확하고 믿을 수 있을 만한 것으로 정하여, 매일 아침 목표를 글로
        써 보고 그날 하루 종일 목표를 뚜렷하게 되세기도록 해야 한다. 미루지 말고
        지금부터 당장 시도해 보자!

    2) 부정적인 사람을 피하라.
        부정적인 사람의 사고방식이 잠재의식 속으로 들어와 피해를 준다.

    3) 적극적인 사람을 적극 찾아라.
        적극적인 사람들과 더욱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도록 하라는 뜻이다.

    4) 잘 먹어라.
        최고의 식이요법은 더욱 강한힘, 조직의 성장, 명석한 두뇌 그리고 올바른 태도를
        이룰 수 있게 한다.

    5) 자기 수양을 증가시켜라.
        자신의 노력으로 편안해지려는 조급함을 견디어 내고, 지루함에 대항하여 이겨
        내야 하며 또한 무엇인가를 탐구하려는 상태를 유지시켜야 한다.

    6) 만족감을 지속시키는 법을 익혀라.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 다른 일을 해야만 할 때, 두 가지 일을 다하려고
        하다가 일을 그르치지 말고 단지 한가지 일만 정확히 하여 만족을 느껴라.

    7) 정신적인 가치를 신중히 여겨라.
        정신적인 태도에 깊은 영향을 끼치므로 중요하다.

    8) 시간을 현명하게 이행하자.
        모든 주어진 순간들에 최선을 다하여 가장 큰 효과를 보도록 해야 한다.

    9) 실수는 성공의 어머니.
        실수가 왜 발생하였는지 정확히 분석하여 성장의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

    10) 유머 감각을 길러라.
        항상 모든 것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다.


    ┃MUSCLE & FITNESS ...┃
     

      ,,,,,,,
      우리의 삶에 쉼표가 필요할 때면, 보통 우리와 같이 피부와 뼈와 머리털을 가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릴 필요가 있다. 우리는 스스로 활기를 되찾을 수 없다.
      
    우리는 서로를 진실로 필요로 한다.

    대인 관계의 균형을 잡으라

      목회사역에 존재하는 스트레스 가운데 어떤 것들은 단순히 그 역할로 인해서 발생하는 부산물이다. 고립이 바로 그런 경우이다. 자신의 삶 속에 몰래 스며드는 이와 같은 고독을 방지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이미 고독을 경험하고 있다면, 그래서 그것을 역전시키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은 똑같다. 자신의 삶에서 대인 관계의 균형을 잡는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현재 자신의 삶에 존재하는 네 종류의 대인 관계 유형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만일 이 네 가지가 이미 당신의 삶에 작용을 하고 있다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잘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면 된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목표는 그런 관계를 가지는 것이 되어야 한다.

    대인 관계의 지혜 1ː지지 네트워크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라

      지지 네크워크
    support network는 진심으로 당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배려해 주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그룹을 의미한다. 이 그룹 내의 사람들은 당신이 주는 자와 받는 자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준다. 이들 중 일부는 당신과 같은 사람들, 즉 동료 교역자들일 수 있다. 그러나 일부는 다른 사람들, 즉 다른 교단에 소속된 이들이나 전혀 다른 인생 여정을 걷고 있는 사람들로 이루어져야 한다.
      사업가, 배관 기술자, 교사 등으로 이루어진 지지 네크워크를 가지라. 자신의 지평을 확장하고 시야를 넓히라. 당신이 그들에게 필요한 뭔가를 줄 수 있고, 동시에 그들도 당신에게 필요한 뭔가를 줄 수 있는 관계를 가지도록 노력하라.

    대인 관계의 지혜 2ː절친한 소수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라


      지지 네크워크 그룹은 여러 사람들로 이루어질 수 있지만, 비밀조차 말할 수 있는 절친한 사람은 선택된 소수이다. 바로 이 소수의 선택된 자들이 특별하고도 친밀한 그룹을 형성한다. 당신은 그들에게 어떤 이야기도 털어놓을 수 있고 그들도 마찬가지다. 그들은 심리적 고립으로부터 당신을 지켜주는 방어막이다. 당신의 비밀도 함께 나눌 수 있다. 물론 당신은 당신을 신뢰하는 사람들을 보호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그들이 한 이야기들, 말만 하면 금방 누가 그랬는지 알아차릴 수 있는 내용들을 절대 폭로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나 심리치료사들이 다른 전문가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처럼 당신도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에 대해 그렇게 할 수 있다. 더 친밀한 그룹을 만들기 위해 신뢰할 만한 사람들을 선택하라. 그리고 만일 당신이 후보로 생각하는 사람을 완전히 신뢰할 수 없다면, 다른 사람을 찾아보도록 하라.

    대인 관계의 지혜 3ː배우자와의 관계를 살찌우라

      배우자와의 관계는 당신에게 생명줄과도 같다. 단지 다른 모든 관계들이 제자리에서 잘 기능하고 있다는 이유로, 아내와의 관계에서는 부주의해도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다. 건강한 결혼생활은 남편의 역할, 아내의 역할, 그리고 부부의 역할이 균형을 이룰 때 이루어진다. 남편은 남편의 역할을 하고, 아내는 아내의 역할을 하며, 부부는 부부로서 맡겨진 역할을 한다. 만일 "부부의 일"이 잘 안 되면, 삶의 모든 분야에 영향이 미치게 된다.
      우리는 자신에게 중요한 사람들의 삶에 투자를 한다. 이러한 투자는 질적인 부분과 양적인 부분이 있다. 양적인 면은 투자하는 시간의 양과 관련이 있으며, 질적인 면은 관계의 깊이와 관련이 있다.
      당신과 아내는 서로의 삶에 대해서와 다른 중요한 부분들에 대해서 - 이를테면, 걱정, 기쁨, 희망, 좌절 등에 대해서 - 이야기를 나누는가? 혹시 아내와 거리감이 있지는 않은가? 그렇다면 당신이 결혼생활에 투자하는 시간들을 양적, 질적으로 따져보라. 조금만 변화를 주어도 큰 향상이 있을 수 있다.

    대인 관계의 지혜 4ː주님과의 관계를 보호하라

      당신이 선한 일을 하느라고 바쁘다고 가정하자. 그리고 일반적으로 주님을 위한 일을 선한 일이라고 간주하자. 만일 그렇다면, 자신의 개인 경건 생활은 한쪽으로 슬쩍 밀어놓아도 좋다는 유혹이 찾아올 수 있다. 어쨌든 당신이 하는 일은 모두 영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업이란 뜻이다. 그래서 당신은 갈수록 더 바쁘게 일한다. 그리고 더 많은 일을 하게 된다. 결국 일하는 것doing이 존재하는 것being
    으로 대체되기가 쉽다.
      경건한 행동에 가까운 것을 하나님과 가까운 것으로 생각해 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라. 이렇게 되면 부지불식간에 열정이 식어진다. 그리고 고립과 고독이라는 내리막길을 타게 된다. 자신의 마음을 방어하라. 그리고 계속해서 하나님과 친밀한 상태에 거하도록 하라. 하나님과 만나는 시간을 잘 지킴으로써 그분과의 친밀감을 키우도록 하라.

    ──────────────────────────
      도널드 하비 & 진 윌리엄스 /『 LIVING IN A GLASS HOUSE 』...
    ──────────────────────────

     

    ...[ Diagnosis & Cureㆍ진단과 치료 ]....

    "일하는 것doing과 존재하는 것being"이 같은 것으로 착각하고 있었다. (doing≠being)
    경건한 행동에 가까운 것을 하나님과 가까운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지금은 나도 모르게 열정이 식어버린 상태이다.
    그리고 고립과 고독이라는 내리막길을 타게 되었다.
    내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방어하지 못했다.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을 지키라. 이는 삶의 문제들이 거기서 나옴이라. _잠언 4:23_)
    계속해서 하나님과 친밀한 상태에 거하지 못했다.
    하나님과 만나는 시간을 잘 지킴으로써 그분과의 친밀감을 키우지 못했다.

    <<치료>>
    ① "일하는 것"과 "존재하는 것"은 전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기억하라.
    ② 계속해서 하나님과 친밀한 상태에 거하도록 하라.
    ③ 하나님과 만나는 시간을 잘 지킴으로, 그분과의 친밀감을 키우도록 하라.
    ④ 삶과 생활과 그리고 몸에 완전히 스며지도록 노력하여, 마음을 온전히 지키도록 하라.

     

     

'(Ⅱ) 말씀이 있는 쉼터 > ㆍ글모음·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오트밀 "  (0) 2005.07.03
“ 박찬호가 접시 닦던 날... ” (글모음)  (0) 2005.07.03
헤르몬의 이슬 - (6)  (0) 2005.06.26
헤르몬의 이슬 - (5)  (0) 2005.06.26
헤르몬의 이슬 - (4)  (0) 2005.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