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6. 18. 23:47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7월 4일 』

 

 

2 7월 4일

 

@...주께서 아침에 그 도성으로 돌아오실 때에 시장하셔서...
(마태복음 21:18)

 

....!

 

  10억이라는 인구가 굶주리고 있다. 10억이라는 숫자는 하나의 통계에 불과하지만 그 숫자가 나타내는 것은 하나하나의 사람이다. 영양결핍과 기아로 죽어가는 사람이 매일 1만명이고, 그 중의 9,900명은 그리스도에 관해서 들어보지도 못한 채 죽어가는 사람들이다. 선진국에 사는 사람들은 기아에 허덕이는 사람들을 구호하는 데 최소한도로 필요한 식량의 다섯 배를 소비한다. 아프리카의 일부 지역에서는 아이들의 25%가 첫 돌을 맞기도 전에 죽는다고 한다. 그들의 사망률은 미국이나 호주의 아이들에 비해 40배나 더 높다고 한다. 배고픔에 시달리는 아이들 중에는 공산주의 수용소에서 죽어간 많은 순교자들의 자녀들도 포함되어 있다.
  그리스도인 철학자 아리스티데스는 서기 125년에 하드리안 황제에게 다음과 같은 편지를 썼다. "그리스도인 중에 가진 사람들은 가지지 못한 자들에게 자신의 것을 나누어줍니다. 그것도 아무런 불평이나 자랑도 하지 않고 말입니다. 만약에 그들 중에 가난한 사람이 있는데 그 사람에게 줄 여유분의 식량이 없다면, 이틀이나 사흘간 금식을 하여 필요한 사람에게 그 음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금식하라. 절제하라. 심판날에 주님께서는 당신에게 이와 같이 말씀하실 것이다.
"이는 내가 굶주렸을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으며,,,"(마태복음 25:35).

 

....!

 

 

 

Bible Belie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