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는 자기 자녀들을 공부시키려고 허리가 끊어질 정도로 일을 한다. 그 속을 보노라면 한 가지 원칙이 있다. 그것은 남에게 속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 세상을 악하다고 말하는 것은 이 세상에 속이는 사람들이 많다는 증거다. 속이는 사람은 거짓을 진실처럼 말한다. 가장 능숙한 사기꾼은 그의 외양, 언어, 행동에 전혀 사기꾼 냄새가 나지 않게 행동하는 사람이다. 사탄은 눈이 빨갛거나 이마에 뿔이 난 사람 같이 보이는 것이 아니라 빛의 천사인 예수 그리스도처럼 행세한다. 사기꾼 중에서도 가장 가증스런 사기꾼은 ‘종교 사기꾼’이다. 목사라고 말하면서 구원을 말하고 성경을 말하고 교회를 말하고 안녕을 보장한다고 말하며, 자기에게는 남이 가지고 있지 않는 은사들이 있는 것인 양 자랑한다.
하나님께는 하나님의 천사들이 있듯이 마귀에게도 타락한 마귀의 천사들이 있다(베드로후서 2:11∼14). 하나님께서는 이 지상에서 하나님의 일을 수행하게 하시려고 하나님의 종들을 세우시는 반면, 마귀도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기 위해 마귀의 종들을 둔다. 때로는 이들 마귀의 종들에게 속임을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경고를 주기도 하신다.『너희가 이것을 알거니와 음행하는 자나 더러운 자나 욕심 많은 자, 곧 우상 숭배자는 누구든지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왕국에서 상속받을 것이 없느니라』(에베소서 5:5).『아무도 어떤 모양으로든지 너희를 미혹하지 못하게 하라』(데살로니가후서 2:3).『그러한 자들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는 것이 아니라 자기들의 배를 섬기는 것이니 정중한 말과 그럴듯한 언변으로 순진한 사람들의 마음을 미혹하느니라』(로마서 16:18).『속지 말라』(고린도전서 6:9). 『미혹되지 말라. 악한 사귐은 좋은 행실을 부패시키느니라』(고린도전서 15:33).『속지 말라. 하나님은 우롱당하지 아니하시느니라』(갈라디아서 6:7).
세상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속이려는 사람들이 널려 있다. 하나님께서는 복음을 세상에 제시하고 복음을 믿는 사람들을 보호하시려고 그들을 세상에서 불러내어 교회를 세우신다. 이것을 “성별(separation)”이라 한다. 이 교회 안에는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들이 모여 성경으로 하나님을 섬기며 다른 성도들과 교제한다. 거듭난 사람 안에는 또 하나의 사람이 태어나고, 이 사람을 ‘속사람’이라고 부르며 겉으로 보이는 사람을 ‘겉사람’이라 부른다(로마서 7:22┃고린도후서 4:16). 이 속사람은 하나님의 법을 즐거워한다. 이 속사람이 선을 행하려 할 때면 마귀도 악을 제시하여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무엇보다도 마귀는 흉내내는 모방의 귀재이기 때문에, 번지르르한 건물을 세워 성별된 교회처럼 보이게 하며, 방언, 치유, 축사 및 다른 은사들을 자랑하고 하나님의 능력이 있는 체하며 속인다. 그들은 가짜 성경을 가지고 진리의 지식을 가르치고 설교하는 체하나 그 안에는 진리가 없다. 그들은 목자도 세우며, 각종 제직을 두는데 성경적 기준이 아닌 인간적 기준을 적용하여 성경에도 없는 권사를 두기도 하고, 목사인 장로(성경적으로 ‘장로’는 목사이다)를 목사 밑에 두기도 하며, 심지어 성경에도 없는 여자 집사, 권사, 장로뿐 아니라 여자 목사까지 세우기도 한다. 사람들은 병 낫고 부자 된다는 속임수에 놀아나 그런 교회들을 찾아든다. 마귀가 세운 우상 목자는 그 사람들 속에 자기들의 거짓 교리를 숨기거나 정당화시킨다. 유명한 대학교수, 법조인, 정치인, 경제인, 연예인들이 설마 잘못 판단하겠느냐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종교 사기꾼들은 계속해서 체인점을 내듯이 문어발 성전을 두는 것이다. 그들은 ‘세례’로 회원을 만들고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을 암송함으로써 믿음을 대신하며, 또 교회통합운동에 동조함으로써 그들을 ‘교회협의회’나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회원이 되어 세상에서 스스로를 정착시키고 있다. 가장 신성해야 할 교회의 모습이 이렇게 해서 이그러지고 변질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마귀가 하나님의 교회를 파괴시키는 수법이다. 그렇다면 마귀에게 속지 않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딱 한 가지가 있는데, 성도가 진리의 지식으로 무장하는 것이다.『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디모데전서 2:4). 왜냐하면 진리의 지식은 바른 성경이 없이는 성령님으로부터 조명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마귀가 이 점만은 모방할 수 없는 것이다.
대부분 마귀의 교회들은 성경적 지식이 없이 그들의 교단의 교리로 지식을 가장하게 한다. 그들의 ‘교단 교리’들은 변개된 성경에 근거를 두고 있다. 그래서 마귀에게 속지 않으려면 바른 성경으로 성경적 지식을 갖추어야 하는 것이다. 마귀는 개인의 심성을 파괴시켜 미치게 만들거나 가정을 파탄시키며, 하나님의 교회에 침투하여 사기극을 벌여 파괴시키려 하고 있다. 마귀에게 속지 않으려면 바른 성경에 근거한 진리의 지식을 공부해야 하는 것이다.
────────────────────────── 인터넷 신문 ‘바이블 파워’ (2008-1-28) ──────────────────────────
Bible Believer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