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3. 30. 06:54

“ 삶 전체가 기도가 되게 하라 ” (경 건)

2

삶 전체가 기도가 되게 하라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

(111) 주 하나님 독생자 예수 (s)

23 오, 너희 모든 주의 성도들아, 를 사랑하라. 께서는 신실한 자를 보호하시고 교만히 행하는 자에게 충분히 갚으시기 때문이라. 24 담대하라. 를 바라는 너희 모든 자들아, 그가 너희 마음에 힘을 주시리라. 』(시편 31:23, 24)

1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났으면 위에 있는 것들을 구하라.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16 그러므로 너희는 서로 잘못들을 자백하고 치유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효과적이고 열렬한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골로새서 3:1야고보서 5:16)

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8 이는 구하는 자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자는 찾을 것이요, 또 두드리는 자에게는 열릴 것이기 때문이라. 』(마태복음 7:7, 8)

  기도는 삶 전체의 표현입니다.
  모범적인 그리스도인 생활을 해오지 않았는데도 가끔 하는, 신앙 생활과 동떨어진 기도가 응답되는 경우가 지금까지도 있어 왔고 앞으로도 계속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사람은 가끔 이루어진 기도로 만족하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더 만족스러운 기도 생활을 알기 원할 것입니다. 몸과 마음의 모든 행동을 고매하고 순결하게 해 주고 전 인격을 영과 하나 되게 해 주는 기도 생활을 바랄 것입니다. 이러한 기도는 오로지 성령님 안에서 살 때만 가능합니다.
  다른 모든 것도 마찬가지이겠지만 우리의 기도는 우리의 생활 속에서 차지하는 비중만큼 힘이 있게 됩니다.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은 기도를 해야 합니다. 어떤 기도는 불을 피하는 것과 같아 위급한 비상 사태시에만 사용되는데, 이런 기도는 결코 즐거워할 만한 것이 못됩니다. 이런 기도는 다만 재난이 두려워 피하기 위한 방편으로 사용됩니다. 또 이러한 기도는 기도자의 평소 생활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런 기도는 영적 아마추어의 특별하고 보기 드문 행동입니다.
  ‘윌리엄 로’(
William Law16861761)는 그리스도인은 기도와 부합하는 생활을 해야 한다고 호소하고 있으며, 잘 알려진 어떤 찬송가는 “우리의 기도에 더 가깝게 살도록 해 달라고”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있습니다. 시련 중에 있을 때에도, 기도가 우리에게 자연스러운 생활이 되기를 원했으나 유감스럽게도 기도는 숨쉬는 것처럼 쉽고 자연스럽지 않은 적이 많습니다.
  우리는 긴급한 위기를 당하여 올리는 기도는 좋은 것이 아니며 옳은 것이 아니라는 인상을 남기기를 원치 않습니다. 틀림없이 하나님은 고난 중에 도우시는 현재의 도움이십니다.
  그러나 훈련된 그리스도인은 한 사람도 전 생애를 위험선상에서 살기를 원치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가까이 가면 갈수록, 모든 생각과 행동이 기도가 될 때 지속적인 교제가 이루어지는 탁월한 생활을 할 수 있음을 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전 생애는 찬송과 예배의 거룩한 제사가 될 것입니다.
  기도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우리의 생활에 복되지 못한 곳이 없어야 하고 영과 혼에 성령님이 거하지 않는 부분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의 내적 생활에 불순한 욕구가 없어야 하며 기도와 행동이 일치되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해 아래 있는 인간이 도달하기에는 너무 높은 표준인 것처럼 보일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 표준은 변경할 수 없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구주(
Saviour)이시기에 자기 백성을 죄의 속박에서 구원할 수 있다고 분명히 말씀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죄한 완전”이라는, 사람이 만든 교리를 지지하기보다는, 오히려 “성령 안에서 행함으로써 육신의 정욕을 이루지 않게”(갈라디아서 516)할 수 있다는 하나님의 영감으로 된 교리를 지지하는 것입니다.
  즉 이것은,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괴롭히는 죄의 멍에에서 자기의 자녀들이 구원받도록 준비하셨다는 말입니다.

『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정녕 죄에게는 죽은 자요, 예수 그리스도 우리 로 말미암아 하나님께는 산 자로 여기라. 』(로마서 6:11)

  의심할 여지없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은, 우리의 전 생애가 기도가 되어 순결과 사랑이 넘치는 삶을 살게 하기에 충분한 도덕적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삶 전체에서 우러나오는 개개인의 기도마다 무관심한 자들이나 육신적인 그리스도인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놀라운 능력이 따를 것입니다.

──────────────────────────
    A. W. 토저/『 경건 생활의 기초 』...
──────────────────────────

THE ROOT OF THE RIGHTEOUS
by
A. W. Tozer

Copyright ⓒ 1955 by Christian Publications, Inc.,
Camp Hill, PA, U.S.A.
All rights reserved.

Korean Edition Published by Word of Life Press, Seoul, 1974, 2002.
Translated and published by permission.
Printed in Korea.

&23장ː삶 전체가 기도가 되게 하라 】

(337) 주 날개 밑 즐겁도다 (337) 주 날개 밑 즐겁도다 (c)
(337) 주 날개 밑 즐겁도다∼♪∼♬

1. 주 날개 밑 내가 편히 거하네 밤이 어둡고 큰 바람 부나∼♪
      아버지께서 날 지킬 줄 아니 겁내지 않고 잘 쉬리로다

2. 주 날개 밑 나의 피난처되니 그 안에 쉬기를 원하노라
      이 세상 내 슬픔 위로 못하나 주님이 안위와 복 주시네

3. 주 날개 밑 귀한 희락이 있네 생전에 걱정 다 지나도록
      거기서 숨어 돌보심을 받고 예수께 쉬어 든든합니다

      【후 렴】
      주 날개 밑 즐겁도다 그 사랑 끊을 자 뉘뇨∼
      주 날개 밑 내 쉬는 영혼 영원토록 거하겠∼네∼♩∼♪♬

Bible believers

───────────────────────────────────────────────

 

2

【  설교 듣기 】

   2010. 3. 28〔오전

흔들릴 수 없는 왕국을 받으리니 〔 이 송오 목사

100328_am.wmv4911

 

mms://211.200.28.142/bbc/20100328am.wma

히브리서 12:2529
25 너희는 말씀하시는 그분을 거절하지 말라. 그들이 땅에서 말씀하신 분을 거역하고서도 피하지 못하였거늘, 하물며 우리가 하늘에서 말씀하시는 그분으로부터 돌아선다면 어찌 더 피할 수 있겠느냐? 26 그 때에는 그분의 음성이 땅을 뒤흔들었거니와 이제는 그분께서 약속하여 말씀하시기를 “내가 또 한 번 땅뿐만 아니라 하늘까지도 뒤흔들리라.”고 하셨느니라. 27 이 “또 한 번”이라는 말의 의미는 이미 피조된 것들로서 흔들리는 것들을 제거하고 흔들리지 않는 것들을 남겨 두시려는 것이라. 28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릴 수 없는 왕국을 받으리니, 은혜를 소유하자. 우리가 이 은혜로써 하나님을 기쁘게 섬기되, 경외함과 경건한 두려움으로 할지니 29 우리 하나님은 소멸케 하시는 불이심이라.

   2010. 3. 28〔오후

담대한 선지자 미카 〔 이 송오 목사

100328_pm.wmv5645

 

mms://211.200.28.142/bbc/20100328pm.wma

(미카 3:18
1 또 내가 말하였도다. 오 야곱의 우두머리들과 너희 이스라엘 집의 통치자들아, 내가 너희에게 청하노니, 들으라. 공의를 알아야 하는 자가 너희가 아니냐? 2 너희가 선을 미워하고 악을 사랑하고 그들에게서 가죽을 뜯어내며 그들의 뼈에서 살을 뜯어내고, 3 너희가 또 내 백성의 살을 먹고 그들에게서 가죽을 벗겨 내는도다. 그들이 백성의 뼈를 부수어 잘게 다지기를 마치 냄비와 솥 안에 넣을 고기처럼 하는도다. 4 그때 그들이 께 부르짖을 것이나 그는 그들을 듣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그때에 그들이 행한 악한 행실에 따라 그들에게서 자기 얼굴을 숨기시리라. 5 ○ 내 백성을 오도하는 선지자들에 관하여 가 이같이 말하노니 그들은 그들의 이로 깨물면서 “평화.”라고 외치며 자기들의 입에 넣어 주지 않는 자에 대해서는 그들이 그를 대적하여 전쟁을 준비하는도다. 6 그러므로 너희에게 밤이 이르리니 너희가 환상을 보지 못할 것이며 너희에게 어두움이 오리니 너희가 점치지 못하리라. 또 해가 선지자들 위로 져서 낮이 그들 위에 어두움이 되리라. 7 그때에 선견자들이 부끄러움을 당할 것이요, 점치는 자들은 수치를 당할 것이라. 정녕, 그들 모두가 자기들의 입술을 가리리니 이는 하나님의 응답이 없기 때문이라. 8 ○ 그러나 진실로 나는 의 영에 의하여 권능과 공의와 능력으로 충만하여 야곱에게는 그의 죄과를, 이스라엘에게는 그의 죄를 알리리라.

(39) 이 죄인 구하려  (39) 이 죄인 구하려 (c)
이 죄인 구하려∼♪∼♬

1. 주 예수 세상에 탄생하사 슬픔과 수치를 당하셨네∼♪
      놀랍다 주님의 크신 은혜 이 죄인 구하려
      이 죄인 구하려 (구하시네) 이 죄인 구하려 (구하시려)
      놀랍다 주님의 크신 은혜 이 죄인 구하려

2. 주 예수 십자가 달리시사 내 모든 죄값을 치루셨네
      놀랍다 주님의 크신 은혜 나 위해 죽었네
      나 위해 죽었네 (죽으셨네) 나 위해 죽었네 (죽으셨네)
      놀랍다 주님의 크신 은혜 나 위해 죽었네

3. 주 예수 성령을 보내주사 죽었던 내 영을 살리셨네
      이 죄인 긍휼히 여기시사 나를 부르셨네
      나를 부르셨네(부르셨네) 나를 부르셨네(부르셨네)
      이 죄인 긍휼히 여기시사 나를 부르셨네

4. 주 예수 세상에 다시오사 주님의 약속을 이루시리
      나 친히 주님을 뵈오리라 나 위해 오시리
      나 위해 오시리(오시리라) 나 위해 오시리(오시리라)
      나 친히 주님을 뵈오리라 나 위해 오시리∼♩♬∼♪

(432) 그날 다가오네  (432) 그날 다가오네 (c) (432) 그날 다가오네 (s)
(432) 그날 다가오네∼♪∼♬

1. 그날 다가오네 가슴 아픈 일 없고
....구름도 없는 날 눈물 다시 없는 날
....행복한 저 강변에 영원한 평화의 날
....얼마나 영광스런 날일까∼∼♬

2. 슬픔 다시 없고 모든 짐 다 벗고
....질병과 아픔과 이별도 영 없는 날
....나를 위해 죽으신 주와 영영 살리라
....얼마나 영광스런 날일까∼♪

....(후렴)
....얼마나 기쁠까 구주 예수 만날 때
....은혜로 날 구원한 주의 얼굴 만나보리
....그때 주 내 손잡고 약속한 땅에 이르리
....얼마나 영광스런 날일까∼∼♩♪∼♬

(273) 나의 영원하신 기업

『 누구든지 지혜로운 자들과 이 일들을 살펴볼 자들,
그들은
의 자애하심을 깨달으리로다. 』
(시편 107:43

『 우리 가운데 각 사람은 선을 위하여 자기 이웃을 기쁘게 세워주자. 』
(로마서 15:2

『 누구든지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그는 우리
께서 오실 때 저주를 받을지어다. 』
(고린도전서 16:22

『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곧 너희의 거룩함이니라. 』
(데살로니가전서 4:3a) 

┃BBC 찬양대┃(163) 주 다시 오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