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25. 13:35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9월 9일 』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9월 9일 』

【 주께 영광을ㆍGLORY TO THE LORD 】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9 9

...예수께서 대답하시기를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한복음 3:5)

  예수님은 누구든지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지 않으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지 않을 거라고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들어갈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광물은 생물에 의해 흡수되지 않고는 생물의 세계로 들어올 수 없다. 식물은 동물이 될 수 없다. 동물이 식물을 먹게 될 때 그제서야 비로소 동물의 일부가 된다. 동물은 사람이 될 수 없다. 인간은 동물보다 더 높은 차원에 속하기 때문이다. 사람이 동물을 먹을 때에 비로소 그 동물은 인체의 일부가 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인간은 자기 노력으로는 결코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없다.
하나님의 자녀와 인간의 차이는 인간과 원숭이의 차이보다 훨씬 더 큰 것이다. 왜냐하면 인간과 원숭이는 둘 다 피조물인데 반해 하나님의 자녀는 성령을 공유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인간은 자신의 노력으로는 천국의 상속자가 될 수 없다. ‘교회’의 무엇이든지 다 끌어안는 사랑에 의하여 흡수되는 것이다.
  그런 다음에 인간은 세상에 대하여, 그것의 법과 죄에 대하여 죽어야 한다. 그는 더 이상
‘나’로서 존재하기를 포기해야 한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자신을 부인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그리스도인은 죽기 전에 이미 한 번 죽는다. 그리고 나서 성령에 의해 흡수된다. 그러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인간은 거듭나게 되는 것이다.
  살아있기 원한다면 죽어야 한다. 죽은 사람은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의 목소리를 의심하지도 못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관심도 없다.
  우리는 거듭난 후에도 어느 정도는 인간적인 면을 유지한 채 이 세상을 살아가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녀에게는 가슴 깊은 곳에 거룩한 장소가 있어 그 안에서 이 세상이 주는 정열이나 재미나 수고에 대하여 죽을 수 있다. 만약 하나님의 자녀가 된 후에도 옛날에 하던 일에만 몰두한다면 그는 집안에 둔 시체처럼 악취만 풍길 것이다.
 
 여러 가지 복잡한 종교적인 것에 쓸데없는 중요성을 부과하지 말라. 거듭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요한일서 5:11, 12, 20)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라. 12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 20 또 우리가 아는 것은 하나님아들이 오셔서 우리에게 지각을 주셨다는 것이니, 이는 우리로 참되신 그분을 알게 하려는 것이라. 우리는 참되신 그분, 곧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노라. 이분은 참 하나님이시며 영원한 생명이시니라.
And we know that the Son of God is come, and hath given us an understanding, that we may know him that is true, and we are in him that is true, even in his Son Jesus Christ. This is the true God, and eternal life.

────────────────────────────────
『 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9월 9일) 』 ...    
────────────────────────────────

(요한복음 1:125:2717:2
『 
1: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5:27 또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그가 인자임이라. 17:2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모든 육체 위에 권세를 주신 것은 아들에게 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생을 주게 하려 하심이니이다. 』

(고린도전서 15:111
『 
1 ○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을 이제 너희로 알게 하노니 이는 너희가 받았고 그 안에 선 것이라. 2 만일 너희가 내가 전한 복음을 굳게 잡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다면 복음을 통하여 너희도 구원받은 것이라. 3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달하였나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으시고 4 장사되셨다가 성경대로 셋째 날에 다시 살아나셔서 5 게바에게 보이시고 그후에 열두 사도에게 보이신 것이라. 6 그후에는 오백 명이 넘는 형제들에게 일시에 보이셨는데 그들 중 대부분은 지금도 살아 있으나 더러는 잠들었느니라. 7 그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고 그후에는 모든 사도에게 8 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달을 채우지 못하고 태어난 자 같은 나에게도 보이셨느니라. 9 나는 사도들 가운데서 가장 작은 자요, 사도라 불리기도 적합지 못한 자니 이는 내가 하나님의 교회(the church of God)를 박해하였기 때문이라. 10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the grace of God)로 지금의 내가 되었고 또 내게 주신 그분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그들 모두보다 내가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그것은 내가 아니요, 나와 함께하신 하나님의 은혜(the grace of God)로다. 11 그러므로 나나 그들이나 우리가 그렇게 전파하니 너희가 그렇게 믿었느니라. 』

(이사야 40:10호세아 6:3데살로니가전서 4:16∼18

히브리서 10:37요한계시록 1:7야고보서 2:8)

『 40:10 보라, 하나님께서 강하신 손으로 오시리니 그의 팔로 친히 다스리실 것이며, 보라, 그의 보상이 그와 더불어 있고, 그의 역사가 그 앞에 있도다. 6:3 만일 우리가 계속 를 알고자 하면 그때 우리가 알게 되리라. 그의 나오심은 아침처럼 마련되어 있으며 그는 우리에게 비처럼 오시리니, 땅에 내리는 늦은 비와 이른 비처럼 오시리라. 4:16 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리고 나서 살아남아 있는 우리도 공중에서 와 만나기 위하여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려 올라가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영원히 와 함께 있으리라. 18 그러므로 이러한 말로 서로 위로하라. 10:37 조금 있으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1:7 보라, 그가 구름들과 함께 오시리니, 모든 눈이 그를 볼 것이며,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요, 또한 땅의 모든 족속이 그로 인하여 애곡하리라. 그대로 되리로다. 아멘. 2:8 ○ 너희가 정녕 성경대로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는 왕의 법을 지키면 잘하는 것이라. ─ ¶ If ye fulfil the royal law according to the scripture, Thou shalt love thy neighbour as thyself, ye do well: 』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