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1. 18:11

“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새로운’ 이해는 없다! ” (바른 분별)

      바른 분별       ●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새로운” 이해는 없다!


    ────────────────────────────

      “하나님나라에 대한 새로운 이해”라는 제목으로 정연복 한국기독교연구소 편집위원이〈뉴스엔조이〉에 글을 올렸다. 그러나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새로운 이해보다는 “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천국”(Kingdom of Heaven)을 올바로 구분하지 못한 채 쓴, 이 땅에 천국을 건설해 보고자 하는 인간의 희망만 섞여 있는 글이었다.
      뉴스에 따르면, 정연복 편집위원은
    “‘예수는 우리를 당신의 나라로 데려가소서’라고 말하지 않고 ‘당신의 나라가 임하소서’라고 기원했다. 그것은 하나님 나라가 역사 한복판에 '온다'는 뜻이다... 예수는 인간사회의 권력 독점을 끝장내기 위해 하나님나라 도래를 선언했다. 그러므로 하나님나라는 언제나 정치 현실과 직결된다. 그리스도인들은 가난하고 억압받는 이들과 손을 맞잡고 하나님나라를 추구해야 한다.”“하나님나라는 하나님의 정의와 사랑을 구현하는 우리의 공동 노력으로 이미 우리 가운데 이루어지고 있다. 하나님 나라는 자연과 인간의 전면적이고 총체적인 해방을 꿈꾸고 하나님과 인간의 친교, 인간과 인간의 친교, 인간과 자연의 친교를 지향한다.”고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 글을 썼지만 성경 어디에도 그와 같은 말씀은 없다. 대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나라에 대해하나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라 다만 성령 안에서 의와 화평과 기쁨이라』(로마서 1417)고 말씀하셨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니코데모에게『...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태어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한복음 3:5)고 분명하게 말씀해 주셨다. ‘하나님의 나라’는 정치 현실과 직결되어 있고 가난하고 억압받는 이들과 손을 맞잡고 우리 공동의 노력과 자연과 인간의 총체적인 해방으로 추구할 수 있는, 물리적으로 볼 수 있는 나라가 아니라 거듭남으로써 들어갈 수 있는 영적인 나라인 것이다.
      정치와 관련해서 보자면, 예수님께서 산상설교에서 말씀하신(마태복음
    5장), “아버지의 왕국이 임하시오며”(마태복음 610)라고 말씀하셨던 그 왕국은 영적인 하나님의 나라가 아니라 물리적인 ‘지상왕국’이다. 이 지상왕국은 성경에서 ‘천국’이라 하는데, 천국은『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마태복음 417)고 말씀하신 마태복음에서만 나오는 용어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만왕의 왕이요 만주의 주로(요한계시록 1916) 이 땅을 직접 다스리실 실제적인 지상 왕국이다. 이 왕국은 성경 전체를 흐르고 있는 가장 중요한 주제로 성경 전체의 주제이며,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천년왕국 정부를 통해 통치하실 것이다. 그리스도인이 가져야 할 정치에 대한 관심은 현 시대의 세상 정치가 아니라 교회의 휴거 후 7년 대환란이 끝나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가져오실 천년왕국 정부에서의 정치이다.
      
    “하나님의 나라”(Kingdom of God)“천국”(Kingdom of Heaven)은 같지 않다. 이것은 하나님(God)과 하늘(Heaven)이 같지 않은 것과 같다. 천국은 이 땅에 임할 것이지만 지금 우리의 손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천국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미래에 세워질 왕국인 것이다. 하나님의 나라와 천국의 정확한 구분은 변개되지 않은 바른 말씀과 그 말씀을 믿을 수 있는 믿음이 없으면 안 된다. 바른 말씀과 바른 믿음 없이 ‘하나님의 나라’와 ‘천국’을 혼동한 채 이 땅에 인간적 발상의 천국을 세우고자 하는 헛된 생각과 노력은 그만두어야 할 것이다.

    ──────────────────────────
       인터넷 신문 ‘바이블 파워’ (2008-8-1) ...
    ──────────────────────────


    하나님의 나라에 대한 “새로운” 이해는 없다
      by
      ■「바이블 파워」/2008. 8. 1 /박 동명 기자

     

      Copyright ⓒ 2005~2008 biblepower.co.kr All rights reserved.


    Bible Believers.

    ────────────────────────────

     

     

     

    【  설교 듣기 】

    날짜ː  2003. 11. 30오후
    ▶ 제목ː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이 송오 목사
    성경구절ː〔 아모스 4613
    시간ː5315
    주소ːmms://211.200.28.142/bbc/031130_pm.mp3

    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13 보라, 이는 산들을 짓고 바람을 창조하며 인간에게 자기 생각이 무엇인가를 선포하신 분, 아침을 어둡게 하며 땅의 높은 곳들을 밟는 분, 만군의 하나님가 그의 이름임이라.(아모스 4:1213

    날짜ː  2003. 11. 16오후
    ▶ 제목ː영적 침체에서 벗어나라 이 송오 목사
    성경구절ː〔 이사야 55611
    시간ː3914
    주소ːmms://211.200.28.142/bbc/031116_pm.mp3

    인생에서 만나는 시련과 역경과 고난들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그러한 것들을 통해서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며, 하나님을 만나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욥기에서는『 불티가 위로 날아가는 것과 같이, 사람은 고생하려고 태어나느니라.(욥기 57)』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남겨 주신 그 말씀을 믿고 의지하라. 안개와 같은 인생에게 있어서 이것만이 참되고 유일한 위로와 생명이 되기 때문이다. ── 이 말씀을 비평대적하고, 잘라내어 버리고 사람들의 손에서 내려놓게 하려는 거짓 목사들과 거짓 학자들의 말에 귀를 결코 내어주지 말라! 그들은 자기들의 행위대로 보응을 받을 것이다!

    Bible Believ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