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 2. 21:14

“ 세상이 무너져도 한국은 무너지지 않는다ㆍ(제15장) ” (경 건)

(경 건) [20080127] ● 세상이 무너져도 한국은 무너지지 않는다_(제15장)

 글자크기를 조정하는 방법ː[Ctrl]를 누르고, [마우스 휠] 또는 [╋/━]

            ● Peaceful Hymns on Violinㆍ잔잔한 찬송가 바이올린 연주 모음┃(53:39)

● 세상이 무너져도 한국은 무너지지 않는다ㆍ(제15장)

┃주의 말씀들은 순수한 말씀들이라. (시편 12:6)┃

  HIV에 감염되어 속으로는 악화되어 가고 있으면서도 자신은 건강하다고 믿고 있는 AIDS 환자처럼, 실상은 곤고하고 가난하면서도 부유하다고 믿고 있는 라오디케아 교회, 한국 교회가 라오디케아 교회처럼 변질되어 가고 있다는 데에 안타까움이 있다.
  다시 정리해 보면,
첫째는 한국 교회가 기도도 뜨겁게 하고 말씀공부도 많이 하였으나『위에 있는 것들에 너희 마음을 두고 땅에 있는 것들에 마음을두지 말라.』(골로새서 3:2)하신 말씀을 잊고, 하나님의 나라보다는 세상의 부귀영화에 신앙의 촛점을 맞추었던 것이다. 그래서 카인처럼 멀리 바라다 보지 못하고 가까운 곳만 볼 수 있는 눈이 되었고,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며 희생하고 인내하는 신앙보다는 눈에 보이는 물질에만 집착하고 조급해지는 폐단이 생겨난 것이다.
  신앙생활에서 희생을 요구하는 속죄양의 원리와 인내를 요구하는 산고의 원리는 기본적인 골격이다. 주 예수님께서는 속죄양으로 희생을 감수하셨고, 한 알의 밀알로서 땅에 묻히셨던 것이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영적 믿음”보다 눈에 보이는 가시적인 결과만을 믿는 “육신적 믿음”을 키운 것이다. 그래서 때가 눈앞에 임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까맣게 모르고 있는 현실이 되어버린 것이다. IMF의 환란을 겪었으면서도 아직도 대부분의 교회들이 어서 속히 IMF를 극복하고 다시 물질적인 복을 받게 해 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지금은 그런 기도를 드릴 때가 아니다. 지금은 받은 사명을 완수하고 여호수아의 인도함을 받아 요단을 넘어 카나안 복된 땅으로 들어가야 할 때인데, 한국 교회는 광야에서 이집트로 다시 되돌아간 것이다. 모세와 같은 영적지도자가 없었다는 것이 한국 교회의 불행이었다.
  한국 교회는 어서 속히 목표를 향하여 방향을 돌려야 한다. 그동안 말씀공부와 훈련을 많이 받아왔으므로 일단 이집트를 다시 벗어나면 단숨에 요단까지 달려갈 수 있다. 문제는 모세나 여호수아와 같이 담대한 믿음과 용기를 가진 영적지도자가 나타나느냐 하는 것이다.
  
둘째는 한국 교회가 사탄이 불법적으로 점령하고 있는 세상을 향해 과감히 공세를 취하기 보다는 취약한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는 한편, 영적전쟁의 준비없이 마구 세상 사람들을 교회 안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교회 내부에서 이미 영적전쟁에 패배하는 결과를 낳은 것이다.
  죄 가운데에 빠져있는 자가 죄인에게 전도할 수 없듯이, 세상에 빠져있는 한국 교회가 세상을 향해 공세를 취할 수가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무기력해진 교회는 다른 종교와 하등 다를 바가 없는 종교단체로 전락하였고, 진리를 타협하며, 예수님을 종교의 창시자들과 동등한 위치로 격하시키는 손상을 입힌 것이다.
  
셋째는 한국 교회의 목사님들이나 거듭난 성도들이 자기를 온전히 죽이고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성령님의 인도함에 순종하는 동행동역의 관계를 이루기 보다는 인간의 뜻과 방법을 앞세우고 성령님은 뒷바라지나 하게 하는 신앙태도를 갖게 된 것이다.
  성령님은 이 우주만물의 창조에 직접 참여하셨고, 말씀의 저자이시며, 예수님이 이루신 모든 역사를 가능케 하신 권능을 가지고 계시지만 절대 인간의 의지를 강제로 꺾으면서까지 역사하시지는 않으신다.
  성령님은 강하신 한편 매우 온화하시고 자기의 영광을 나타내시기를 원치 않으시기 때문에 각자가 먼저 영접하고 일하시도록 허용하지 않는 한 슬퍼하시며 탄식하실 뿐 나서지를 않으신다. 이처럼 성령님의 손발이 꽁꽁 묶여 있으니 한국 교회가 힘을 쓸 수가 없는 것이다.
  한국 교회의 더욱 골치 아픈 현상은 자기의 정욕을 위해 육적인 힘으로 밀어부칠 때 사탄이 역사하는 줄 모르고 오히려 성령님이 역사하는 줄로 착각하여 혼합되고, 혼돈되어 있는 것이다.
  수많은 부흥회와 기도원에서 이런 현상들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고, 특히 요즘 곳곳에 자리잡은 뾰족철탑 기도원들은 대부분이 점치는 집이나 다를 바 없을 만큼 타락해 있다. 어서 속히 자신의 신분과 정욕을 버리고 순수하게 성령님이 역사하시도록 해드려야 한다.
 
 한국 교회가, 그리고 천만 성도들 각자가 성령으로 충만하여 성령님으로 하여금 역사하실 수 있도록 순종하는 도구가 되어 드리면서 성령님과 함께 동행동역하였다면 한국은 물론 세계를 변화시키고도 남을 핵폭탄 같은 위력을 이미 발휘했을 것이다. 너무나도 안타깝다. 그러나 아직 기회는 있다.

  자, 지금까지 환자에게 진단을 내려 보았다. 이제부터는 수술에 들어가야 한다. 수술은 의외로 간단하다. 제일 먼저 신앙의 목표를 하나님의 나라(the kingdom of God)로 돌리고 위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며 영적 믿음과 재림신앙으로 무장해야 한다. 이렇게 목표설정이 달라지면 따라서 기도의 내용도 달라지게 되고, 행동도 달라지게 된다.
  케네디 대통령의 명언을 누구나 다 잘 기억할 것이다.
「국가가 여러분을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을 지를 구하지 말고, 여러분이 국가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 지를 구하십시오.」그러나 그 명언은 성경의 말씀에서 도용한 것이었다.

『 오직 너희는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분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해 주시리라. ─ But seek ye first the kingdom of God, and his righteousness; and all these things shall be added unto you. 』 (마태복음 6:33)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했으면, 즉 위에 있는 것들을 먼저 구했으면 물질적인 풍요는 자동적으로 더해질 수 있었는데, 한국 교회는 물질적인 풍요를 먼저 구했기 때문에 고난에 부딪치게 된 것이다. 그러므로 IMF의 고난을 극복하게 해 달라고 기도하기 보다는 하나님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할 때 IMF의 고난쯤은 쉽게 극복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IMF의 고난을 통해서 놀라운 진리의 비밀을 깨닫게 해 주시고, 더 큰 사랑과 은혜로 인도해 주시려는 주님께 오히려 감사해야 하는 것이다.
 
 지금은 임박한 때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나라와 의를 먼저 구하는 일꾼들을 찾고 있다. 그렇게 준비된 성도들을 통해서는 크게 역사하실 계획을 가지시고 계시다. 한국 교회가 어서 속히 그렇게 준비되기를 간절히 소원한다.

  그 다음으로 한국 교회는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는 법을 어서 속히 터득하여 싸워 이겨야 한다. 그리하여 교회를 회복하고, 과감히 사탄의 점령지로 공격해 나가며, 한국이 받은 사명을 잘 감당하여 예수님의 재림의 길을 예비해야 하는 것이다.
  영적전쟁의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에서 다루겠지만 우선 그 영적전쟁이 성도 각자에게서부터 시작됨을 명심해야 한다. 영적전쟁이라고 해서 우범지역이나 퇴폐지역에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각 성도들의
‘혼’(soul)이 영적전쟁이 일어나는 제1의 전투장이요 전선인 것이다.
  
1의 전선을 자신의 ‘혼’(soul)이라고 한다면, 제2의 전선은 ‘가정’이며, 제3의 전선은 ‘직장과 교회 그리고 자신이 활동하는 소속단체’라 할 수 있겠다. 제4의 전선은 ‘살고 있는 지역과 도시와 사회와 국가’ 이며, 그리고 제5의 전선은 ‘이 세상‘(kosmos)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제1전선이 지켜지면 그 다음 전선에서의 전투는 보다 쉽게 승리할 수 있는 것이다.

홍 의 봉/『 세상이 무너져도 한국은 무너지지 않는다ː(제15장) 』 ...

    세상이 무너져도 한국은 무너지지 않는다

    by
    홍 의 봉 (洪 義 峰)

    1999Yele Christian Book Room.
    Seoul, Korea.
    Copyright ⓒ 洪 義 峰
1999.  All rights reserved.

15장ː영적 진단 】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 (마태복음 7:7)

『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너희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라. 』

(마태복음 7:7)

【  설교 듣기 】

 2018. 4. 15오후

내일을 자랑하지 말라 〔 이 송오 목사

20180415pm 10011

(잠 언 27:1

너는 내일을 자랑하지 말라.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날는지 네가 알 수 없음이라.

 2015. 4. 19오후

시험하는 사탄을 이기라 〔 이 송오 목사

20150419pm 10030

(누가복음 4:113

1 예수께서 성령으로 충만하여 요단 강에서 돌아오신 후 성령으로 인도되어 광야로 가셔서 2 사십 일 동안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시더라. 이 기간 동안에는 아무것도 잡수시지 아니하시니 그 날수가 끝난 후에는 시장하게 되시니라. 3 마귀가 주께 말하기를 “네가 하나님아들이면 이 돌에게 명하여 빵이 되게 하라.”고 하니 4 예수께서 그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고 하시더라. 5 또 마귀가 주를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서 잠깐 동안에 세상의 모든 나라들을 보여 주더라. 6 그리고 마귀가 주께 말하기를 “내가 이 모든 권세와 그것들의 영광을 너에게 주리라. 그것이 나에게 넘겨졌으므로 내가 원하는 자에게 줄 수 있느니라. 7 그러므로 네가 내게 경배하면, 모든 것이 너의 것이 되리라.”고 하니, 8 예수께서 그에게 대답하여 말씀하시기를 “사탄아, 내 뒤로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너는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오직 그분만을 섬기라.’고 하였느니라.” 하시더라. 9 또 그가 주를 예루살렘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주께 말하기를 “만일 네가 하나님아들이면 여기서 뛰어내려 보라. 10 기록되기를 ‘그가 너를 위하여 자기 천사들에게 명하시어 너를 지키게 하시리라. 11 또 그들의 손으로 너를 받들어 어느 때라도 네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시리라.’고 하였느니라.” 하니 12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셨으되 ‘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고 하였느니라.” 하시니 13 마귀가 모든 시험을 마친 후 잠시 동안 주를 떠나가더라.

━ 악장에게, 마스킬, 코라의 아들들을 위하여. ━

1 ○ 수사슴이 시냇물을 갈망하는 것같이 오 하나님이여, 내 혼도 그처럼 주를 갈망하나이다. 2 내 혼이 하나님, 곧 살아 계신 하나님을 갈망하오니 내가 언제 나아가서 하나님 앞에 서겠나이까? 3 사람들이 계속해서 나에게 하는 말이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 하니 내 눈물이 밤낮으로 내 음식이 되었나이다. 4 내가 이 일들을 생각할 때 내 안에 있는 혼을 토해 내나니 이는 내가 전에 무리와 함께 갔었고 거룩한 날을 지키는 무리와 더불어 기쁨과 찬양으로 소리지르며 하나님의 집으로 갔었음이니이다. 5 오 내 혼아, 어찌하여 네가 낙담하느냐? 어찌하여 네가 내 안에서 불안해 하느냐?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그의 얼굴의 도우심으로 내가 여전히 그를 찬양하리라. 6 ○ 오 나의 하나님이여, 내 혼이 내 안에서 낙담하나이다. 그러므로 내가 요단 땅과 헤르몬인들의 땅과 미살 산으로부터 주를 기억하리이다. 7 주의 폭포 소리에 깊음이 깊음을 부르며 주의 모든 파도와 물결이 나를 뒤덮나이다. 8 낮에는 께서 그의 자애를 베푸실 것이요, 밤에는 그의 노래가 나와 함께 있으리니 내 기도가 내 생명의 하나님께 드려지리로다. 9 내가 나의 반석이신 하나님께 말씀드리기를 “어찌하여 주께서는 나를 잊으셨나이까? 어찌하여 내가 원수의 압제로 인하여 슬퍼하며 다녀야 하나이까? 하리라 10 칼로 내 뼈를찌름같이 내 원수들이 나를 비방하며 그들이 날마다 내게 말하기를 “네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 하는도다. 11 오 내 혼아, 어찌하여 네가 낙담하느냐? 어찌하여 네가 내안에서 불안해 하느냐? 너는 하나님을 바라라. 내 얼굴을 강건케 하시는 분이요, 나의하나님이신 그분을 내가 여전히 찬양하리라.』(시 편 42:111)

16 주를 찾는 모든 자들로 즐거워하고 주 안에서 기뻐하게 하시며 주의 구원을 사랑하는 자로 끊임없이 말하기를 “께서는 존귀를 받으소서. 하게 하소서. 17 나는 가난하고 궁핍해도 께서 나를 생각하시나니 주는 나의 도움이시요, 구원하시는 분이시니이다. 오 나의 하나님이여, 지체하지 마소서.』(시 편 40:16, 17)

3 를 신뢰하고 선을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땅에 거할 것이요, 진실로 그가너를 먹이시리라. 4를 기뻐하라. 그리하면 그가 네 마음의 소원들을 네게 주시리라. 5 너의 길을 께 맡기고 또 그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그가 이루어주시리라. 6 그가 네 의를 빛같이 가져오시며 네 공의를 대낮같이 가져오시리라. 18 께서는 정직한 자의 날들을 아시나니 그들의 유업이 영원하리로다. 19그들은 재앙의 때에 수치를 당하지 않을 것이며 기근의 날들에 배부르리라. 20 그러나 악인은 멸망하고 의 원수들은 어린 양들의 기름같이 되리니 그들이타서 연기 속으로 사라지리라. 23 선한 사람의 걸음은 께서 정하시니 주께서 그의 길을 기뻐하시느니라. 24 그가 넘어져도 완전히 쓰러지지 아니함은 께서 그의 손으로 그를 붙드심이라. 25 내가 어려서부터 지금 늙기까지 의인이 버림받거나 그의 씨가 걸식함을 아직 보지 못하였도다. 26 그가 항상 자비로우며 꾸어 주나니 그의 씨가 복을 받는도다. 27 악에서 떠나고 선을 행하라. 그리하면영원 무궁토록 거하리라. 28 께서는 공의를 사랑하시고 그의 성도들을 버리지 아니하시나니 그들은 영원히 보호를 받으나 악인의 씨는 끊어지리로다. 29 의인은 땅을 유업으로 받을 것이며 거기서 영원히 거하리라. 30 의인의 입은 지혜를 말하고 그의 혀는 심판을 말하는도다. 31 그의 마음에는 그의 하나님의 법이있으니 그의 걸음에 실족함이 없으리로다. 37 온전한 사람을 살펴보고 정직한자를 볼지어다. 그 사람의 마지막은 화평이니라. 』(시 편 37:36, 1820, 2331, 37)

━ 올라가는 노래. ━

1를 신뢰하는 자들은 시온 산과 같아서 요동치 아니하며 영원히 거하는도다. 2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같이 께서는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토록 두르시리로다. 3 악인의 막대기가 의인의 구역에 머물지 못하리니 이는 의인으로 죄악에 손을 대지 않게 하려 함이라. 4 ○ 오 여, 선한 자들에게와 마음이 정직한 자들에게 선을 행하소서. 5 자기들의 비뚤어진 길로 치우치는 자들을 께서 죄악을 행하는 자들과 함께 가게 하시리라. 그러나 이스라엘 위에는 화평이 있으리로다. 』(시 편 125:15)

『 아버지의 진리로 그들을 거룩하게 하여 주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 Sanctify them through thy truth: thy word is truth. 』(요한복음 17:17)

King James Bible 1611

 ... 그렇다면 이 믿음이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분을 신뢰함으로써 그 믿음 위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청교도들 가운데 어떤 이들은 믿음을 세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그것은 합당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자기 부인이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믿음 자체라기 보다는 오히려 믿음을 위한 준비 단계라고 해야 옳을 것입니다. 그 단계에서 사람은 자신이 스스로를 믿을 수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자기 자신과 자기의 모든 선한 일에 대한 믿음으로부터 벗어나겠다는 고백을 하게 됩니다.
  그들은 또한 믿음의
두 번째 부분은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인간이 구주를 신뢰하고 의지하며, 자기의 혼을 그분의 손 안에 맡기는 전적인 의지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믿음의
세 번째 부분으로, 그들은 사람이 하나님께서 믿는 자에게 하신 약속 안에 베풀어 주시는 것들을 자기 것으로 취하고 그것을 받아먹고 살며, 그것을 즐기고 누리는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자기 부인, 의지, 그리고 최소한의 자기 적용이 없이는 분명 진정한 믿음이란 없습니다. 어떤 혼 안에서 이 세 부분이 발견된다면 그 혼 안에는 진정한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

『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는 이 말씀은 신실하며, 온전히 받아들이기에 합당하도다. 죄인들 중에서 내가 우두머리라. 』

(디모데전서 1:15)

 ...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로 더럽혀진 죄인들을 구하시려고 오셨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로 더럽혀져 있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임하셨음을 의미합니다. 죄는 매우 공격적이라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양심이 진정 죄의 더러움에 대하여 깨어 있을 때, 그것은 극도의 죄가 너무나 끔찍하고 가증스러운 것임을 진정으로 알게 됩니다.
  우리는 성경 속에서
『...육신으로 더럽혀진 그 옷조차도 증오하라』(유다서 123b)고 배웁니다. 또한 죄에 맞서는 의로운 분노 같은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로 더럽혀진 자들을 구원하시려고, 도덕이 미워하는 자들을 구원하시려고, 사회가 버린 자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사회’라는 것은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요! 그 자체가 본질까지 완전히 부패하고 타락했으면서도, ‘사회’는 길을 잃고 방황하는 한 가엾은 여인에게 “저 여자를 내쳐라! 그 추악한 자를 우리 눈앞에 보이지 않게 멀리 내쫓아 버려라!”고 외쳐 댑니다. 그 여인은 이 집 저 집에서 문전박대를 당하고 내쫓김을 당합니다. 그들은 의로운 자신들이 조금이라도 사회의 규범을 어긴 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용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께서는 전혀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온전한 순결함으로 인해, 죄의 끔찍함에 대하여 어느 누구보다도 가장 민감하셨으며, 우리가 느끼고 깨닫는 것과는 감히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죄의 가증스러움에 대하여 민감하셨습니다. 그러한 예수께서는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그리고 죄인들과 함께, 심지어는 세금쟁이들과 창녀들과 함께 거하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죄인들과 함께 식사를 하셨고 죄인들과 함께 사셨으며, 죄인들과 함께 죽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악인과 한 무덤에 거하셨으며 강도와 함께 낙원에 들어가셨습니다.
  그리고 오늘 하늘나라에서 새 노래로 노래하고 있는 자들은 자신들이 죄인들이었음을 고백합니다.
『... 이는 죽임당하셨던 주께서 하나님께로 각 족속과 언어와 백성과 민족 가운데서 우리를 주의 피로 구속하여』(요한계시록 59b). 그렇습니다. 죄의 모든 더러움에도 불구하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 그분은 또한 ‘저주 아래에 있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죄는 저주받은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에 결코 은혜를 베풀지 않으셨습니다. 그리고 그분께서는 앞으로도 결코 그렇게 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죄가 얼마 동안은 번성하는 듯 보일지라도 전능하신 분께서 보내신 벌레가 그 위에 임할 것입니다. 만유의 위대한 심판자로부터 나오는 입김이 악으로 자라나는 모든 것들을 말라 버리게 할 것입니다. 그분께서는 죄를 용납하지 않으실 것입니다. 그분의 불길은 모든 죄악에 대하여 가장 낮은 지옥에까지 타오를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아무리 저주 아래에 있다고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구원을 얻게 하시기 위하여, 즉 그 저주를 대신 친히 지시고 저주받은 나무에 달리심으로써 저주받은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밤 자신의 혼 안에 있는 하나님의 저주를 느낍니까? 그것이 여러분의 생명의 모든 샘물을 말라 버리게 하는 것처럼 보입니까? 그렇다면 기억하십시오. 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또한 주 예수님께서는
‘능력이 없는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죄는 사망을 낳습니다. 죄가 다스리는 곳은 어느 곳이나 선한 일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소멸되어 버립니다.『에디오피아인이 그의 피부를 바꿀 수 있으며 표범이 그의 점들을 바꿀 수 있겠느냐? 그렇다면 악을 행하는 데 익숙한 너희도 선을 행할 수 있으리라』(예레미야 13:23). 그러나 여러분에게 능력이 없을 때, 심지어는 그를 믿을 수 있는 능력과 여러분 자신의 죄를 느낄 수 있는 능력, 더 나아지려는 갈망마저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없을 때조차도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들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다는 말씀은 진리입니다.
  저는 그분께서 그렇게 하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느끼는 최초의 선한 갈망 또한 그분께서 주신 선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드린 맨 처음 기도도 그분 자신의 호흡으로 주신 것이요, 죄의 무게 아래에서 우리가 내쉰 맨 처음 한숨도 바로 그분의 역사하심으로 인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이 모든 일을 행하십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오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연약하였을 때 그리스도께서 때가 되어 경건치 아니한 자들을 위하여 죽으셨느니라.』(로마서 5:6). 어떠한 선(善)의 흔적도, 자취도 찾아볼 수 없는 자, ‘경건치 아니한 자,’ ‘하나님이 없는 자,’ 그리고 ‘이 세상 속에서 전혀 소망 없이 살고 있는 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바로 그런 자들을 위함이었습니다.
  저는 이 피난처의 문을 어떻게 활짝 열 수 있는지를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저는 그 문의 돌쩌귀를 뽑아 버릴 것입니다. 그리고 그 기둥을 뽑고, 가로막고 있는 모든 것들을 제거할 것입니다. 그리고 지옥의 악한 영이 와서 죄인으로 이 자리에 서 있는 어떠한 혼을 향해서도 그 문을 닫지 못하도록 막을 것입니다.

 ... 여러분 모두가 그 축복을 경험할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안식이, 여러분의 평안이 더욱더 깊어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것이 겉으로만 평안한 척하는 거짓된 안식이 아니라, 시험과 연단을 견디어 낼 수 있는 참된 안식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안식이 영원한 것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평안이 결코 흐름을 멈추지 않는 강물처럼 영원히 멈추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여러분의 평안이 항상 안전한 것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결국은 파멸로 끝을 맺게 될 거짓된 평안이 아니라, 여러분의 모든 생애를 통하여 영원히 지속되고, 궁극적으로는 하나님의 오른편에 계시는 그분의 평안 가운데로 영원히 녹아 들어가게 될 참되고 견고하며, 의로운 평안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 주 예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지금 오라.” 그분께서는 이 말씀을 통해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 ‘네 모습 그대로, 있는 모습 그대로 내게로 오라.’ 단지 너희의 모습 그대로 내게로 오라.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모든 자들아, 그러면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너희는 수고하는 자들이다. 너희가 더러워진 두 손을 씻기 전에 내게로 오라. 그러면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너희는 연약하고 힘이 빠져 죽음을 기다리고 있는 자이다. 그러나 내게로 나오는 것에는 너희의 힘이 필요 없다. 내 팔에 연약한 너의 몸을 맡기고 내 품에서 눈을 감거라. 네가 이미 그렇게 내게로 왔기 때문이다. 』

《찰스 H. 스펄젼의 설교문에서 발췌...》

 1:4 우리가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는 것이라. 2:1 나의 어린 자녀들아, 내가 이런 것들을 너희에게 쓰는 것은 너희로 죄를 짓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그러나 만일 누가 죄를 지으면 우리에게 아버지와 함께 있는 한 변호인이 있으니, 곧 의인이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5:13 내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런 것들을 씀은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며, 또한 너희가 하나님아들의 이름을 믿도록 하려 함이라. 』

(요한일서 1:42:15:13)

─ 《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2006ㆍ말씀보존학회) ─

우리의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머지 않아 공중으로 내려 오셔서 그분의 신부인 교회, 즉 성도들(Saints)을 부르실 것이다. “이리 올라오라.” 고 말씀하실 그 음성은, 마치솔로몬의 노래 2:10」에서 왕이 처녀를 향해 “나의 사랑, 어여쁜 자야, 일어나 떠나자.” 하고 부르는 것과 같다. 그때 온 세상에 있는 그분의 성도들은 세상을 떠나 공중으로 끌려 올라갈 것이다. 이것이 바로 휴거(携擧Rapture)이며, 인류 역사상 가장 놀라운 사건이 될 것이다. ”

─ 《그림으로 보는 요한계시록》(2006말씀보존학회) ─

『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디모데후서 4:8)

 그 복된 소망, 곧 위대한 하나님이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음이니, 』(디도서 2:13)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들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거칠 것이 아무것도 없으리이다.
(시편 119:165

『 6 그분께서는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아 주시리니 7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들에게는 영원한 생명으로 하시고 8 다투고 진리에 복종하지 아니하며 불의에 복종하는 자들에게는 분개와 진노로 하시리라. 9 악을 행하는 각 사람의 혼에게 환란과 곤고가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며 10 선을 행하는 각 사람에게 영광과 존귀와 평강이 있으리니 첫째는 유대인에게요, 또한 이방인에게라. 11 이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외모로 보지 않으시기 때문이라. 』(로마서 2:6∼11)

〔사도행전 16:31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안이 구원을 받으리라.”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전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한 말들은 영이요, 생명이라.
It is the spirit that quickeneth; the flesh profiteth nothing:
the words that I speak unto you, they are spirit, and they are life.

『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요한일서 2:17)

『 14:24 만군의 가 맹세하여 말하기를 “내가 생각했던 대로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며, 내가 계획했던 대로 그것이 확고히 되리라. 4:12 그러므로 오 이스라엘아, 내가 너에게 이같이 행하리라. 내가 너에게 이것을 행하리니 오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2:17 세상도, 세상의 정욕도 사라지지만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이사야 14:24아모스 4:12요한일서 2:17

Bible believers

 『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Divide)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디모데후서 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