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10. 28. 00:12

ㆍ리차드 범브란트의 묵상 일기ㆍ─『 3월 27일 』

 

 

2 3 27


 

...인자도 섬김을 받으려고 온 것이 아니라 섬기러 왔고,
또 많은 사람을 위하여 자기 생명을
몸값으로 주려고 온 것이라."고 하시더라
(마태복음 20:28)

@....

  중국을 위해서 기도하자. 오늘날 전세계 인구의 사분의 일은 중국인이다. 중국 본토에서는 기독교가 전면 금지되어 있는 상황이나 하나님의 성령께서는 어두운 곳도 꿰뚫어 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어느 자치구의 작은 오두막 안에서 식구들이 둘러앉아 할아버지께서 둘려주는 오래된 중국 민담들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할아버지는 선(善)의 상징이 되어온 '조-포-타오'라는 사람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그가 어느날 '양-치아오-아이'라는 친구와 여행을 하게 되었다. 그들의 목적지는「추 유안 왕」이라는 곳이었는데, 며칠동안 여행을 한 뒤에야 그들은 눈이 너무 많이 쌓여있으며 그들에게는 옷과 양식이 충분치 못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둘 다 살아남을 가능성은 없었던 것이다. 그러자 '조-포-타오'가 주장했다.
"나는 머슴이네, 그러니 내 옷과 식량까지 자네가 다 갖고 목적하는 곳으로 가길 바라네. 우리가 둘 다 죽어야 할 필요가 어디 있나?" 양은 친구의 제안을 선뜻 받아들이기가 어려웠으나 이미 조는 자신의 옷을 벗어주면서 마치 그의 사랑으로 온 인류를 끌어안겠다는 듯이 두 팔을 벌리고 눈 위에 눕고 있었다. 몇 분 지나지 않아 그는 눈 위에서 얼어 죽었다. 양은 친구의 옷을 껴입고 그의 식량주머니를 들고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었다. 그는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조가 그를 위하여 한 일을 기억하며 살았다.
  손자가 물었다.
"할아버지, 그거 진짜 있었던 일이에요, 아니면 그냥 이야기일 뿐이에요? 조같은 사람들이 진짜 있을까요? 저는 그런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는데요. 제가 보아온 사람들은 전부다 잔인한 사람들뿐이었어요."
  할아버지가 대답했다.
"그래, 네가 조같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기는 어려울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나는 전에 한 백인으로부터 이와 꼭 같은 일이 아주 먼 나라에서, 아주 먼 옛날에 있었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단다. 한 사람이 있었는데 그가 글쎄 자신의 목숨을 많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하여 마치 제사에 쓰여지는 양처럼 내놓았었단다. 그 백인은 그러면서 '의로움(義)'을 뜻하는 우리의 글자가 '양(羊)'자로 덮여진 '아(我)'자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하더구나. 우리가 그 선한 사람 덕분에 구원을 입었다는 이야기였는데 나는 외국어를 잘 몰라 그가 얘기하는 걸 많이 알아듣지는 못했단다. 그러나 어쨌거나 얘야, 네가 조와 같은 사람을 본받아 살아간다면 아주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게다."

  "전에는 선지자들을 통하여 조상들에게 여러 번에 걸쳐 다양한 방법으로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이 마지막 날들에 그의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물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를 통하여 그분께서 세상들을 지으셨느니라." (히브리서 1:1-2)

 

...?
 

성경 구절

  (창세기 22:8)
  아브라함이 말하기를 "내 아들아 하나님께서 자신을 번제에 쓸 어린 양으로 마련하실 것이라."하고, 두 사람이 함께 가더라.

  (요한복음 1:29)
  그 다음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오시는 것을 보고 말하기를 "보라, 세상 죄를 제거하는 하나님어린 양이라.

  (요한복음 1:36)
  
예수께서 거니시는 것을 보고 말하기를 "보라, 하나님어린 양이라."고 하니,

  (베드로전서 1:19)
  흠도 없고 점도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기 때문이니라.

  (요한계시록 5:12-13)
  
12 큰 음성으로 말하기를 "죽임을 당하신 어린 양이 권세와 부귀와 지혜와 힘과 존귀와 영광과 찬송을 받으시기에 합당하시도다."라고 하더라. 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과 땅과 땅 아래와 바다에 있는 각 피조물과 그 안에 있는 만물이 말하기를 "보좌에 앉으신 분과 어린 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권세가 영원 무궁토록 있을지어다."라고 하더라.

  (요한계시록 7:10)
  큰 음성으로 소리질러 말하기를 "구원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어린 양에게 있도다."라고 하더라.

  (요한계시록 7:17)
  이는 그 보좌 가운데 계신
어린 양이 그들을 먹이시고 생수의 샘들로 인도하시며,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실 것이기 때문이라."고 하더라.

  (요한계시록 19:7)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그분께 존귀를 돌리세. 이는
어린 양의 혼인식이 다가왔고 그의 아내도 자신을 예비하였음이라.

  (요한계시록 19:9)
  그때 그가 내게 말하기를 "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초대된 그들은 복이 있다고 기록하라."하고 또 내게 말하기를 "이것들은 참된 하나님의 말씀들이라."고 하더라.

  (요한계시록 21:23)
  그 도성은 해나 달이 그 안에서 비칠 필요가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그곳을 비추고 어린 양이 그곳의 빛이 됨이라.

  (요한계시록 22:1)
  또 그가 나에게
하나님어린 양의 보좌에서 흘러 나오는 수정처럼 맑은 생명수의 정결한 강을 보여 주더라.

  (로마서 3:22-26)
  
22 하나님의 의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한 것으로 모든 자와 믿는 모든 자에게 미치나니 차별이 없느니라. 23 이는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다가 24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을 통하여 그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되었음이라. 25 하나님께서는 그의 피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그를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오래 참으신 가운데서 이전에 지은 죄들을 사하심으로 인하여 그의 의를 선포하려 하심이요, 26 곧 이때에 자기의 의를 선포하심은 자신도 의롭게 되시고 또한 예수를 믿는 자도 의롭다 하려 하심이니라.

  (빌립보서 3:10-11)
  
10 이는 내가 그를 알고 그의 부활의 능력과 그의 고난의 교제를 알아 그의 죽음의 본을 따르려 함이며 11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들의 부활에 이르려는 것이라.

 

...?

 

 

Bible Believers.